본문 바로가기

자나깨나 생활정보

[암호화폐 유망주]테라 생태계, 루나 스테이킹 하는 방법 A to Z

 

목차

    "본 게시글은 여러분이 코인에 대해 익숙하며 테라 프로젝트에 대해 충분히 공부하시고 위험성을  인지하고 계신 가정하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2017년도에만 해도 암호화폐가 무엇인지, 그리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기가 어려웠습니다. 코인에 '투자'한다고 하면, 항상 따라오는 질문이 "그걸 어디다 쓰는건데?" 였고 그에 대한 대답은 매우 추상적이며 이해하기 어려웠으며, 모든 프로젝트들은 개발자 중심이었죠. 즉 사용자들은 코인을 어디에 사용하며 앞으로의 비전이 무엇인지 소위 전문가들 조차도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4년간의 크립토 겨울이 지난  크립토 생태계는 무섭도록 사용자 친화적이고 실용적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뉴인터넷의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디파이(분산화 금융), 대체 불가능한 토큰 NFT(Non- fungible token), P2E(Play to Earn)  다양한 발전을 목격하고 있죠. 오늘은 여러분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프로젝트인 테라 생태계에 투자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테라 생태계의 거버넌스 토큰인 "루나 스테이킹"하는 방법을 A to Z 입니다.

     

    루나 토큰 스테이킹 방법

    스테이킹을 하려면 상당한 기본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코인을 지갑간 전송하는 것부터, 네트워크 지갑 설치  주소 생성  코인을 트레이딩만 하신 분들에게는 익숙치 않으실 텐데, 천천히 따라 오시죠.

    1. 테라 지갑 설치

    테라 스테이션 공식 웹사이트 terra.money

    테라 스테이션 사이트에서 Wallet을 다운 받는다.

    먼저 테라 스테이션 공식 사이트에서 OS에 맞는 지갑을 다운 받습니다. 

    2. 테라 지갑 생성

    New wallet을 선택해서 지갑을 생성해 줍니다. 이때, Mnemonic은  하드카피로 기록해놓아야하며, 절대 유출하시면 안됩니다. 소중한 자산을 탈취 당하실 수 있습니다.

    테라 스테이션 지갑을 실행 한뒤 New wallet을 만들어 준다.

    3. Luna 토큰 구매

    Luna 토큰을 거래소에서 구매해 줍니다. 저는 업비트를 이용했습니다.

    4. Luna 토큰을 테라 지갑으로 전송

    테라 지갑에서 주소를 확인하고, 해당 주소로 루나 토큰을 전송합니다.

    지갑 주소를 Copy해서 해당주소로 코인을 전송한다.

    전송 후 1~2분 뒤면 테라 지갑에서 Luna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금된 루나를 확인하시오

    5. Stake 메뉴를 활용해 스테이킹 시작

    Stake 메뉴에서 스테이킹을 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킹을 하려면 Validators를 선택해야합니다. 찾아보면 Airdrop등 혜택을 많이 주는 Validator가 있지만 저는 그냥 Voting power가 높은 Orion.Money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STAKE 메뉴에서 스테이킹을 할 수 있다.

    Validator를 선택했다면, 정보를 확인하시고 Delegate 버튼을 선택합니다.

    Delegate 과정

    저는 Luna 6개를 Staking 해보겠습니다. 이때 소량의 루나는 남겨주세요. 스테이킹 보상을 수령할때나, 에어드랍을 받을때 수수료로 사용할 일부 금액이 필요합니다. 

    스테이킹할 루나 갯수를 확인하고 Submit!

    6. 스테이킹확인

    그러면 Wallet 탭에서 Delegations 한 루나 토큰이 몇개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테이킹 끝!

    스테이킹 하는 방법을 알아봤구요 궁금한 점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