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나깨나 생활정보

홍삼 스틱 추천 (제품별 유효 성분 함량 비교) - 가장 좋은 제품은?

안녕하세요, 돈리 입니다. 한국인의 건강식품 하면 홍삼인데요, 홍삼 스틱 고르실 때 어떻게 고르시나요? KT&G, 한국인삼공사같은 큰 기업 제품들을 보통 많이 고르시지 않나요? 하지만 충격적인 분석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들 대기업의 홍삼 스틱 제품에서 유효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오히려 낫게 나온 것이죠. 가격은 비싼데도요. (한국인삼공사는 공사라고 하지만 100% 민간기업이라고 합니다 -_-) 그래서 홍삼도 아무렇게나 못 고르겠구나 해서 제품별 유효성분 함량 분석 결과를 가지고 왔습니다.

 

홍삼 썸네일

홍삼 스틱, 제품별로 유효성분의 함량 차이가 크다.

아래 한국소비자원에서 발표한 바와 같이 홍삼스틱 제품의 유효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및 당류의 함량이 제조사별로 편차가 매우 큰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심지어 표기 함량과의 차이가 커서 부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도 있는데요. 따라서 제품을 고를 때 잘 알아보고 골라야 하겠죠? 여러분은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제가 아래 정보를 공유할 테니까요!

보도자료
한국소비자원 보도 자료

홍삼 스틱 고를때는 어떤 성분을 봐야 할까?

홍삼 스틱을 고를 때 보셔야 하는 성분은 바로 진세노사이드와 당류입니다. 유효 기능 성분은 바로 진세노사이드죠.

설명 사진
진세노사이드 효능

진세노사이드는 홍삼에 들어있는 기능 성분으로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이번에 비교될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홍삼 스틱 제품 13가지입니다. 대부분 이 중에서 제품을 고르실 테죠.

홍삼스틱 제품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홍삼 스틱 제품들

본격 성분 해부!

자 그럼 본격 성분 비교표를 보실까요? 유효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3mg ~33mg까지 같은 홍삼 스틱 제품인데 11배까지 차이가 납니다. 가격은 763원에서 3200원까지 4배 이상 차이가 나네요.

성분 비교
성분 비교

진세노사이드 함량/가격으로 보았을 때 가장 좋은제품은 홍삼정 프리미엄 제품이네요. 무려 33 mg이나 함유되어있고 가격은 포당 2000원이었습니다.

 

제가 보았을때 구매할만한 제품은 진생 에브리데이 홍삼 스틱과 홍삼정 프리미엄 제품 정도인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너무 적거나 1포당 가격이 너무 비싸네요. 가격 대비 진세노사이드 함량도 낮고요. 

 

오늘은 이렇게 홍삼 스틱의 유효 성분 함유량과 추천 제품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좋은 선물이 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