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생활 정보

[주식] 애플 레버리지, 테슬라 레버리지 미국증시에 상장

오늘 기다리고 기다리던 상품이 출시하였습니다. 바로 애플과 테슬라의 레버리지/인버스 상품이 미국 증시에 상장한 것입니다. 저는 이미 보통주를 많이 매수해 놓은 상태여서 하락장에서 행동할 수 있는 행동반경이 적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레버리지 상품을 기다려왔었는데요. 하락장에서 지금 정말 싼데, 이건 향후 몇 년 뒤에는 반드시 오를 텐데 하는 느낌이 올 때 보통주를 매도하고 레버리지 상품을 매수해서 현금이 없이도 주식 보유 비중을 늘릴 수 있기 때문이죠. 자 이제 어떤 상품이 출시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어떠한 투자 추천의 의도는 없음을 알립니다!!)

단일 종목 레버리지/인버스 ETF 출시

애플 테슬라 로고
애플과 테슬라의 레버리지/인버스 상품이 미국증시에 상장되었다. 상당한 인기를 끌듯하다. 롱이든 숏이든

애플 1.75배 레버리지

Ticker : AAPB

GraniteShares 1.75x Long AAPL Daily ETF

일단위로 애플 보통주의 1.75배 수로 등락하는 상품

애플 -1배 인버스

Ticker : AAPD

Direxion Daily AAPL Bear 1X Shares

일단위로 애플 보통주의 -1배 수로 등락하는 상품

참고로 저는 인버스는 한 번도 매수한 적도 없고, 관심도 없습니다. 망해도 롱 잡고 망해야죠.

애플 1.5배 레버리지

Ticker : AAPD

Direxion Daily AAPL Bull 1.5X Shares

일단위로 애플 보통주의 1.5배 수로 등락하는 상품

테슬라 1.5배 레버리지

Ticker : TSLL

Direxion Daily TSLA Bull 1.5X Shares

일단위로 테슬라 보통주의 1.5배수로 등락하는 상품

테슬라 롱 상품이죠. 바로 제가 기다리던..

테슬라 1.25배 레버리지

Ticker : TSL

GraniteShares 1.25x Long TSLA Daily ETF

일단위로 테슬라 보통주의 1.25배 수로 등락하는 상품

애플은 레버리지가 1.5~1.75배 수로 출시된 반면 테슬라는 1.25~1.5 배수 상품이 출시되었네요.

재미있게도 레버리지 상품만 봐도 시장이 테슬라를 애플보다 훨씬 위험자산으로 인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네요 ㅎㅎ

 

테슬라 -1배 인버스

Ticker : TSLS

Direxion Daily TSLA Bear 1X Shares

Ticker : TSLI

GraniteShares 1x short TSLA Daily ETF

테슬라 인버스 상품은 양사 모두에서 출시되었네요.

 

참고로 위 ETF 상품들의 수수료는 일반 지수 추종 ETF보다 높습니다. 0.9% 정도 하고요. 인버스와 레버리지 상품을 장기 투자하시는 분은 많지 않을 테니 용도에 따라 충분히 감내할 만한 수수료 수준이네요. 국내 ETF는 수수료가 1% 넘는 상품도 수두룩한데 말이죠. 

오늘 반가운 상품들이 출시되어 정보 공유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