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생활 정보

스팩 주식 합병 투표일은 어디서 알 수 있나요? (SPACTRACK.NET)

오늘은 스팩 주식을 투자할때 매우 유용한 SPACTRACK.NET 사이트의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스팩 주식 투자자분들이 궁금해하는 제일 중요한부분이 바로 합병 승인 주주 투표일인데요. 주주 투표일이 중요한 이유는 주주 투표 이후 공모가 $10를 보장해주는 하단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때부터 공모가 보장이 없어지고 일반 주식과 똑같이 얼마든지 주가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하고 있는 SPAC 주식의 합병승인 주주 투표일을 알고 있는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 투표일이라는게 누가 알려주는것도 아니고 발표날짜가 DA로부터 몇일 이렇게 정해져 있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언제 하방이 없어져서 하락할지 불안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스팩트랙 사이트를 통해 주주투표일을 간단하게 알 수 있는 방법과 스팩트랙 사이트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스팩투자를 하게 된 이유는 아래 글에서 확인해 주세요!

포트폴리오의 현금 비중을 스팩(SPAC) 주식으로 보유하면 어떨까?

SPACTRAC.NET

스팩 투자자들의 성지... 하지만 많은 분들은 모르시죠. 그냥 유튜브나 블로그 몇개 찾아보는게 전부이신분들이 많을 겁니다. 왜하냐면 그만큼 정보가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스팩 트랙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스팩 투자하는데에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SPACTRACK-HOMEPAGE
스팩트랙닷넷에서 꿀 스팩정보 를 얻어보자!

중요한것은 여기 있습니다.

우측상단 COVERAGE 클릭 > Contributors > Contributor:Daniel 클릭

SPAC-INFO
Merge Meeting 일정을 확인해 보자!!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차트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스팩의 티커, 스팩 회사, 현재 주가, Target 합병 회사, DA 날짜, DA이후 경과일, S-4 파일링 날짜와 업데이트들, 최종 승인 S-4 파일링, 그리고 제일 중요한 "Merge meeting 날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정말 최고!

꿀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스팩 합병 회사의 현재, 그리고 향후 예상 PSR을 쉽게 찾으세요

스크롤을 쭈욱 내려보면 엄청난 정보가 하나 더 있습니다. DA 이후의 스팩 주식들은 합병 회사의 Fundermental이 매우 중요하죠. 그런데 스팩 합병을 하는 회사들은 대부분 돈을 벌고 있는 회사가 아니라 적자회사입니다. 견실한 흑자기업이면 정식 IPO를 통해서 상장하겠지요. 그래서 밸류에이션이 어렵습니다. 적자 회사이기 때문에 PER 이 없기 때문이죠. 이럴때 유용한 것이 PSR 입니다. 그런데.. 고맙게도 스팩트랙에서 이렇게 합병 회사의 PSR을 계산해 줍니다. 

PSR이 높은 순서대로 sorting 해보니 요즘 핫한 솔리드파워가 PSR 멀티플이 1등이네요. 무려 1100배가 넘는 PSR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10에서의 예상 시가 총액 정보, 현재 주가에서의 시가총액까지 아주 알짜 정보들을 제공해 줍니다. 정말 이 페이지 하나로 스팩투자에서 필요한 핵심 정보들을 거의 전부 알수 있는것이죠.

스팩 주식 분석 방법

1. 스팩트랙 사이트를 이용해서 어느정도 필터링을 한다.

2. Investor Presentation에서 EV, 비즈니스 모델, 성장율 등을 확인한다.

3. 창업자 + Linked in 을 구글링해서 창업자에 대해 조사한다.

4. $10 인근 공모가에서 투자한다.

 

이러한 방법들을 이용해서 유망한 스팩을 찾는다면 좋겠습니다. 제 정보들이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