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생활정보

아반떼 N 라인 가격표 공개! 옵션까지 살펴보자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급작스럽게? 아벤떼 N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차량만 공개된 것이 아닌 가격과 옵션표 까지 공개가 되어서 저도 급작스럽게? 옵션표 리뷰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여러 유튜브 매체에 공개가 공유되어 많은 분들이 아실텐데. 몹시 기대가 됩니다!

아반떼 N 사진
아반떼 N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정말 믓짐 무엇?

디자인을 먼저 살펴 보면

Rear Spoiler

스포일러 사진
엄청나다..

사실 이번 아반떼 N 라인은 옵션보다 디자인을 먼저 살펴 보고 싶네요.. 특히 리어 스포일러가 엄청납니다. 카본스킨에 공격적인 리어 스포일러... 이모델은 흰색이 인기가 엄청 많겠네요. 특히 리어 램프 또한 검정색으로 톤다운되어있습니다.

버킷 시트

버킷시트 사진
어마어마하다.. 버킷싯까지..

실내를 보면 더 억 소리가 나네요. 엄청 이쁜 버킷 시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도대체 현대 당신은... 아무튼.. 이 모든 아름다운 디자인에 옵션질을 해놓았는지 지금부터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표와 옵션표 전문

옵션표 사진
가격표와 옵션표

간단하네요. 트림도 여러가지 볼것 없고, 디자인은 모두 기본적용되어 있으나, 카본 드레스업은 익스테리어 패키지 옵션을 추가로 선택해야합니다. 이것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버킷시트는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네요. 어찌보면 당연한것 같기도 하네요. 버킷시트는 여러모로 불편하다보니 선택의 여지를 주었습니다.

먼저 제가 추천하는 선택옵션을 먼저 말씀드리고, 포함되어 있는 주요 옵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라면! 이렇게 선택하겠습니다.

저의 선택
저의 쵸이스

N DCT 패키지

아벤떼 N 라인 모델을 구매했으면 당연히 DCT 패키지를 선택해야됩니다. 아니면 그냥 아반떼 사지요.. 물론 일부 주행의 재미보다는 디자인이 예뻐서 구매하시는 분들은 선택을 안할 경우도 있긴 할테지만.. 그럴거면 K5를 사겠어요 저라면!

DCT, 듀얼클러치와 N 그린 쉬프트가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그린 쉬프트란...

핸들 사진
이거슨 포르쉐...?

20초간 엔진과 변속기의 성능을 최대로 올리는 부스터 기능이라고 하네요.. 이건 포르쉐껀데..? 좋은건 잘따라하는 현대

현대 스마트센스

저는 능동 안전기술은 항상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많이 도움 받고 있어요.

컨비니언스

하이패스 시스템, 전방 주차거리 경고, 디지털키.  이것들은 뭐 필수죠

컴포트 1

버킷시트를 포기하는 이유...버킷시트를 선택하면 통풍시트가 제외됩니다. 뭐 당연한거죠. 버킷시트 구조상 버킷시트 + 통풍시트를 제공하는 제조사는 없는것으로.. 컴포트1은 필수는 아니지만 운전석 전동시트는 저는 꼭 필요하더라구요.

이렇게하면 가격은?

35,170,000 삼천오백십칠만원

비싸긴 합니다.. ㄷㄷㄷㄷ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지요. 디자인 패키지가 남아있습니다. 두가지 옵션으로 제공되는데요 한번 알아보시죠!

카본 익스테리어 패키지, 알칸타라 인테리어 패키지, 워크인 인테리어 패키지, 카본 듀얼 싱글팁 머플러, 퍼포먼스 인테이크 킷, 모노블록 브레이크&19인치 단조휠 패키지

디자인 사진
진짜 고민이 된다...

진짜 고민이 되는데요. 디자인 옵션들이 비싸도 너무 비쌉니다. 저라면 두가지를 고를것 같은데요.(아니 하고싶어요ㅎ) 카본 익스테리어 패키지와 모노블록 브레이크 &19인치 단조 휠 패키지... 흰색 외장에 두가지 고르면 진짜 멋지겠네요..

하지만 그럴경우 가격은 41,670,000 즉 사천백육십칠만원이 되네요 ㄷㄷㄷ그치만 너무 멋지잖아..하지만 이건 아반떼인걸...

만약에 단조휠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대문 사진의 19인치 알로이 휠인데 매트휠이 너무 멋지네요..

이번 아반떼 N 라인은 길가다가 봐도 진짜 존경할듯합니다. 더이상 가성비 차량이 아니고 가격이 프리미엄 가격이니...

이 가격이면 스팅어나 제네시스 G70 혹은 독일 엔트리 차량까지 구매가능하니까요

고민은 탁송만 늦출뿐..!

고민이 많이 되시겠지만 고민은 탁송만 늦출뿐입니다. 오래도록 아반떼N을 기다려오신 분이시라면 빨리 주문하세요. 요즘에는 빨리 주문하지않으면 대기가 무진장 길어지니까요. 반도체 쇼티지가 빨리 해소되어야할텐데요 ㅠㅠ

아무튼 오랜만에 멋진차를 만날수 있게되어서 가슴이 웅장해지네요. 현대는 정말 빨리 발전하는것 같아요. 소개 영상을 보면 비어만형인가? 아반떼N라인에 E-GMP + 수소 전지 파워트레인을 적용해서 레이스에 나가는 내용이 나오는데, 정말 E-GMP + 수소의 하이브리드가 탄생하게 될지? 도 매우 궁금하네요. 많은 댓글과 공감 부탁 드립니다 ^^

 

코나N 글은 참조해주세요! 코나N 포스팅에서는 이번 아반떼N, 코나N 라인에 적용된 신기술들에 대한 설명을 곁들여 놓았어요 ^^

2021.07.15 - [자나깨나 생활정보] - 코나 N 라인 가격표 공개! 옵션 선택 해보자

 

코나 N 라인 가격표 공개! 옵션 선택 해보자

안녕하세요. 돈워리입니다. 어제 공개된 아반떼 N과 더불어서 오늘은 코나 N의 디자인과 옵션을 살펴보고 새로 적용된 신기술은 뭐가 있는지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아반떼 N에 대비해서는 상

bigthingrkdldksk5.tistory.com

2021.07.19 - [자나깨나 생활정보] - 스포티지 NQ5 가격표 공개! 옵션선택과 사전예약은?

 

스포티지 NQ5 가격표 공개! 옵션선택과 사전예약은?

안녕하세요, 돈워리입니다. 현대 신형 투싼이 엄청나게 잘나오면서 정말 오랫동안 기다린 스포티지 또한 엄청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공도에 임시 번호판을 단 차량이 가끔 보이긴 하더라구

bigthingrkdldksk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