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생활정보

코나 N 라인 가격표 공개! 옵션 선택 해보자

안녕하세요. 돈워리입니다. 어제 공개된 아반떼 N과 더불어서 오늘은 코나 N의 디자인과 옵션을 살펴보고 새로 적용된 신기술은 뭐가 있는지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아반떼 N에 대비해서는 상대적으로 관심도가 적은 코나N이지만, 아무래도 SUV를 선호 하시는 분들의 관심이 있을것 같습니다. 아반떼N도 엄청 났는데, 코나는 어떤지 한번 볼까요?

코나N 사진
코나는 항상 고려조차 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잘나왔다.

코나 N 디자인

먼저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동화 모델은 메기 같다며 조롱을 받았었죠. 반면 N 모델은 디자인이 상당히 이쁩니다. 아벤떼 N보다 상대적으로 단정하며 도심에 잘 어울리는 모습이네요. 아반떼 N은 트랙이 어울리는 모습이었는데요.

리어 사진
뒷모습

뒷모습도 상당히 단정하다.

아반떼의 경우 Rear spoiler로 인해 상당히 공격적인 모습이었는데요, 아무래도 SUV이다보니, 코나 N은 기존의 디자인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듀얼 윙 스포일러라고는 하는데 큰 임팩트는 없음요 ㅎ

버킷 시트가 없는 실내

시트사진
기본 N 모델 시트가 적용되어 있다.

아반떼N과는 달리 버킷시트가 없습니다. 옵션으로도 없어요! 확실히 아반떼N, 코나N 두 차량의 개발 성격이 약간 차이가 나는것 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가격표와 옵션을 살펴보실까요!

가격표와 옵션표 전문

옵션표 사진
코나N 가격표

옵션표를 살펴 보겠습니다. 기본 시작가격이 34,180,000원입니다. 아반떼N대비 200만원 가량 높은 가격이네요. 반면에 옵션구성은 좀 차이가 납니다. DCT가 기본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반떼N에서는 190만원짜리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었지요.

반면에 19인치 단조휠의 경우 단품으로만 선택 가능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아반떼N에서는 모노블록 브레이크와 묶음으로 355만원짜리 옵션이었는데 말이죠.

그 이외에는 버킷시트 옵션이 없는것 빼고는 유사합니다. 

저.라.면 이렇게 선택하겠습니다.

간결하게..

제가 이렇게 선택한 이유는 

첫째. 일단 테크 옵션에서는 전방 주차거리 경고 빼고는 필요한 항목이 없습니다. 130만원짜리 옵션인데, 과하게 무의미 하네요. 참고로 현대 디지털키는 스마트폰을 키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한마디로 아직 그다지 편리하지도 필요하지도 않은 기능이죠.

디지털키 사진
디지털키 활용도

둘째. 현대 스마트센스, 제가 가장 선호하는 옵션입니다. 능동 안전 기술은 정말 필수죠. 저도 정말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셋째. 패밀리, 필요할까 싶어요. 이 차를 과연 패밀리카로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을까요??

넷째. N 프리미엄 시트, 25만원으로 가격은 괜찮긴 합니다. 25만원에 천연가죽을 사용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선택하면 좋겠죠?

그 이외에 제가 중요시 생각하는 Full LED 헤드램프나, 지능형 안전기술, 하이패스 시스템, 이중접합 차음유리는 기본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다만, 왜 주행보조 기능들을 아예 옵션으로도 선택하지 못하게 해놓으셨는지?? 스포츠 주행을 하는 사람은 고속도로 항속주행을 안하는것은 아닐텐데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없는 부분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이렇게 선택하면 가격은?

34,910,000원, 삼천사백구십일만원 이네요. 싼타페 깡통차량을 살수 있는 금액!! 개인의 선호겠지만, 저라면 그냥 아반떼N을 구입하는게 좀더 용도에 맞지 않나 싶어요. 패밀리카로 사용하려면 같은 가격의 싼타페를 선택하는게 좋고, 스포츠한 주행을 원하신다면 아반떼N이 더 좋은 선택 같습니다.

새로 적용된 기술들은 어떤게?

2.0터보 플랫 파워 엔진

아반떼N과 동일하게 플랫 파워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 5500RPM부터 플랫하게 최대출력을 지속합니다

N코너 카빙 디퍼렌셜

선회 가속시 좌우 바퀴의 동력을 차등 제어하여 코너를 날카롭게 빠져나갈수 있는 기능입니다. 포르쉐의 후륜 조향과는 또 다른 기술이네요.

N 험로 주행모드

제발 할거면 한가지만 확실히 하시지! 스포츠 컴팩트 SUV를 만들든, 오프로드 컴팩트 SUV를 만들든.... 아쉽네요. 보면 볼수록 아반떼N이 훨씬 매력적이게 느껴지네요. (N의 컨셉과 험로 주행은 안맞지 않나요? ㅎㅎ)

아무튼, 말그래도 험로에서 엔진과 미션을 제어하여 험로 주행을 원활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N험로 주행을 제공하는 Drive mode

N 그린 쉬프트

20초간 엔진성능을 최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부스터 버튼입니다. 포르쉐에도 동일하게 있는 기능이지요. 클러스터 이미지가 굉장히 멋있네요. 포르쉐는 그냥 카운트 다운만 해주는데요 ㅎㅎ

부스터 클러스터 사진
N 그린 쉬프트, 왜 '그린' 일까??

런치 컨트롤

코나N은 N 모델 답게 런치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하이 퍼포먼스 코나N

가변 배기 스포츠 사운드

이런건 좋네요. 가변배기로 스포츠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일명 팝콘 소리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이미 N 라인 차들이 공도에 많이 깔렸기 때문에 (벨로스터N)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다만 현대의 팝콘 소리는 조금 가볍죠. 너무 자주 들리기도 하고요.

가변배기 사진
스포츠 사운드 제공

N Performance 튜닝 파츠

아반떼N과 마찬가지로 튜닝 파츠 옵션을 제공합니다. 옵션은 아반떼와 동일하네요. 아반떼에서는 그래도 카본 익스테리어 패키지는 욕심이 났었는데, 코나N은 글쎄요~가격이 너무 비싸죠?

튜닝파츠 사진

연비 및 컬러

복합연비 10Km/L와 외장 컬러

복합 연비는 10km/L네요. 기본 2.0리터 엔진 대비 약 20%정도 열세입니다. 아무래도 스포츠 라인이다 보니... 현대의 2.0L 엔진은 복합 12km/L이죠. 컬러도 같이 참조해 주시고요. N 전용 컬러로 소닉블루, 퍼포먼스 블루, 그래비티골드매트 색상이 있네요.

마치며... (이건 아반떼로 가야해..)

이상 코나N의 가격표를 리뷰해 보았는데요. 아반떼N 대비 매리트는 없는것 같습니다. 저라면 아반떼로! 이상 저의 의견이었구요. 도움이 되셨나요? 많은 댓글과 공감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