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생활정보

스포티지 NQ5 가격표 공개! 옵션선택과 사전예약은?

안녕하세요, 돈워리입니다. 현대 신형 투싼이 엄청나게 잘나오면서 정말 오랫동안 기다린 스포티지 또한 엄청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공도에 임시 번호판을 단 차량이 가끔 보이긴 하더라구요 ㅎ 그래서 오늘은 스포티지 NQ5의 가격표를 리뷰해보고 옵션 선택까지 돈워리 기준으로!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티지 사진
드디어 공개된 스포티지 NQ5

가격표와 옵션표 전문

먼저 가격표 전체를 보시죠 기본이 2,488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여기에 디젤을 선택하실 경우 195만원이 추가되어 2,683만원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 자가용으로는 역시 가솔린 1.6터보를 선택하는게 좋죠. 요소수를 주입하지 않아도 되고 세금도 저렴합니다.

트렌디 가격표
프레스티지 가격표
노블레스 가격표
시그니처 가격표

제 생각 필수 옵션들

제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옵션들은 항상 같지요. 

프로젝션 LED 헤드 램프

저는 프로젝션 타입 LED 헤드 램프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밤운전을 할 경우, 그리고 스포티지는 아무래도 레져활동을 많이 하시리라 생각하는데, 교외 운전을 하실 경우 프로젝션 라이트는 필수 입니다. 안전 제일!

능동 안전 사양

제가 기아 K5를 타면서 정말 여러번 도움을 받은지라.. 꼭 추천 드리고 싶네요. 이번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에 해당합니다.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에는 제가 강추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도 있네요. 장거리 운전시 신세계를 제공하는 옵션입니다. 꼭 강추 드려요!!

필수 편의사항

정말 없어도 되지만 없으면 안되는 옵션들이라 생각해요 ^^ 바로 열선 핸들, 서라운드 뷰 모니터,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입니다. 없으면 안되요 진짜 ㅋㅋ 스포티지에서는 컨비니언스, 그리고 모니터링 팩에 전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선택 옵션 사항

옵션 선택을 해보자구요!

자 그럼 옵션 선택을 해보겠습니다. 요즘 기아 자동차는 모든 트림에서 선택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가격표를 구성합니다. 최대한 옵션질을 제거해서 만족도를 제공하겠다는것으로 보이는데요. 문제는 그래도 트렌디 트림은 절대 팔지 않겠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ㅋㅋㅋ 제가 필수로 선택한 모니터링팩을 트렌디에서는 절.대.로 선택하실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트렌디 트림에서는 무슨수를 써도 전방 거리경고와 서라운드 뷰 모니터를 넣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트렌디는 패스....

또 한가지 함정... 모니터링팩 즉 서라운드 뷰 모니터를 넣으려면 12.3인치 내비게이션을 필수로 넣으셔야합니다. 뭐 이해는 합니다. 모니터가 있어야 모여주지 ㅋㅋㅋ 어차피 내비게이션 자동 업데이트는 꼭 필요한 옵션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지요.

추천 트림은 결국 프레스티지

그래서 어쩔수 없이 이번 스포티지 NQ5 에서는 프레스티지를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필요한 모든 옵션을 넣을 수 있습니다. 사실 파노라마 선루프는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나, 고민 되신다면 넣으세요. 어차피 중고차 가격에 가장 감가 없이 반영되는 옵션이기도 하고, 스포티지 잖아요 ㅎㅎ RV 차량인데 그래도 파노라마 선루프는 있어야죠! 개방감이 좋습니다.

프레스티지를 선택하면 컨비니언스는 기본이네요.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이 기본!

추천 선택 옵션 드라이브 와이즈, 스타일, 모니터링 팩, 파노라마 선루프

프레스티지(2624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100만원) + 스타일(110만원) + 12.3인치 내비게이션(165만원) + 모니터링 팩(110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115만원)

=3224만원

선택옵션 가격표

편의성 생각하면 괜찮은 가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에 취향껏 외장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 K5와 거의 동일한 옵션이고, 가격도 거의 똑같네요! 제가 다 사용해보고 추천해드리는 것이라 가급적 저 옵션들은 꼭 넣으시길 바랍니다 ㅎㅎ

 

이상 스포티지 NQ5 풀체인지 모델의 가격표와 옵션을 살펴보고 가장 저렴하면서도 탈만한 옵션으로 추천 드렸습니다. 4륜 구동에 대해서는 저는 넣으면 좋다고 생각하지만, 넣게 되면 가격이 200만원이 더해지지요. 이부분은 잘 생각해보고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현대자동차의 투싼이 대박이 났는데, 저는 오히려 투싼이 너무 대박이 나니깐 투싼이 별로 같더라구요 ㅎㅎ 좀 더 덜 흔한 선택으로 스포티지는 매우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것 같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많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