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나깨나 생활정보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하는 방법, (+커스텀 메뉴)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여름이 다시 찾아왔습니다. 바야흐로 카페의 성수기. 스타벅스 일을 하다 보면 사이렌오더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것을 느낍니다. 주문 대기줄이 10분이상 걸리는데 어플로 주문하면 기다리지 않아도 되잖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꽤 오랜 대기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어플을 통해 주문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덤으로 딸기 프라푸치노를 커스텀하여 돼지바 프라푸치노 만드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음료 사진
사이렌오더를 해보자

어플로 주문하면 좋은 이유

먼저 스타벅스 앱으로 주문하면 어떤점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줄을 안서도 된다. (가장 중요!!)

대기가 10분이 넘는데 굳이 줄을 서서 기다릴필요는 없잖아요 ㅎㅎ

둘째. 주문 실수가 날 경우가 없다.

주문을 하다보면 주문실수를 하기 마련이예요. 흔히 아이스 시켜야하는데 핫으로 시킨다던지.. 물론 저희가 다 물어보긴합니다만.. 머리속과 말이 달리 나오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어쨋든 어플로 주문을 하면 테이크아웃을 할지 말지, 매장컵을 쓸지 테이크아웃컵을 쓸지, 아이스인지 아닌지, 시럽까지 모른것을 선택해야 주문이 되니까 주문할 실수가 없죠!

셋째. 자동 쿠폰 적립

알뜰하게 살아야죠 ㅎㅎ

줄도 안서도 되고 주문도 정확하고 쿠폰도 적립되고 정말 좋죠? 자 그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넷째. 주문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스벅의 최대의 단점, 진동벨이 없다는건데요, 어플을 이용하신다면 주문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호명을 듣지 못하셨거나 2층, 3층 매장을 이용하신다면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지요. 어플에서 음료가 나온것을 확인하시고 픽업을 하시면 됩니다.

이러면 필수지!!

사이렌 오더

1. 어플 설치

어플다운로드 사진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당연히 어플부터 설치해야겠지요? 검색해서 설치하고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줍니다.

2. 주문 하기

앱 주문 화면
어플에서 주문하는 방법

메인 화면에서 Order를 터치해 줍니다. 그리고 원하는 음료를 골라 주시고요~ 저는 화이트 딸기 크림 프라푸치노를 골라 보았습니다. 그리고 주문하기를 터치합니다.

음료 사이즈와 컵을 선택해줍니다.

3. 커스텀 하기

퍼스널 옵션의 화살표를 선택하면 커스텀을 할 수 있습니다. 포스를 보고 있는데, 어떤 손님이 대뜸 돼지바 프라푸치노를 주무하시더라구요ㅎㅎ. 저도 모르고 있어서 물어 물어 커스텀을 해드렸더랬죠..

앱에서 커스텀하기
돼지바 프라푸치노 만드는 커스텀방법

돼지바 프라푸치노는 화이트 딸기 크림 프라푸치노에 자바칩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 자바칩 옵션이 보이시죠? 한번 추가하는데 600원이며, 600원당 9개의 자바칩 추가가 됩니다. 10개 이상은 1200원 이겠죠? 

4. 결제 하기

다른 음료도 추가하실거면 담기를 누르신다음에 추가하시면 되고, 결제 수단을 등록하신 다음에 계속 사용해주시면 편리합니다. 어플에서 쿠폰 할인 등 모든 할인 메뉴를 사용하실수 있으니, 대기줄에서 기다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진짜 안할 이유가 없지요!!?

맺음말

하하 새로운 돼지바? 프라푸치노 레시피를 배운김에 저도 하나 만들어 마셔봤습니다. 

돼지바 프라푸치노 사진
맛있다..

날씨도 더운데~ 다들 스벅에서 음료 한잔씩 하고들 가세요~ 이상 스벅 정보글 이었습니다. 많은 댓글과 공감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