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투잡, 직장

스타벅스 파트너 알바 4주차 (복지, 급여 정보)

고 퀄리티 아르바이트 스타벅스 파트너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이번에는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실 복지와 급여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이죠, 다 먹고 살려고 하는건데!
이전 포스팅을 보시려면 아래 2주차 3주차 포스팅이 있습니다!
스타벅스 파트너 아르바이트 후기 2주차 (지원 방법)
스타벅스 파트너 알바 후기 3주차 (취직하려는 사람들 보세요!)


예쁜 스타벅스 로고
참 예쁜 사진이네 거

급여는 어떠한가?

사실 급여는 제가 드리는 정보로 여러분들이 계산해 보시면 됩니다. 일하는 만큼 받는거죠, 하지만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주 5일 하루 5시간이 기본급이다.

주 5일 근무에 하루 5시간 근무가 기본급입니다. 그 말은 이 외의 근무 시간은 전부 수당을 받는다는 말이죠? 기본 근무 시간 이외에는 분단위로 체크가 되어 기본 시급의 1.5배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공휴일 근무 역시 1.5배로 받게됩니다. 이런건 정확하게 계산이 되어서 나오니 좋긴하네요. 기본급은 최저시급 수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기본 근무만 하게된다면 월급이 적을 테지만, 이경우에는 평일 근무만을 했을때를 기준으로는 적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보통 주당 연장근무를 7~10시간정도 하게 되더라구요. 또한 주말근무를 무조건 하니까 실제로는 백 후반?정도 받게 됩니다. 솔직히 다른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한다면 1.5배의 연장수당이나 이런건 없을테니까.. 확실히 아르바이트로만 보면 스타벅스는 고 수입 알바가 되겠습니다.

2. 정확하게 계산해주는 연장수당

앞서 설명한것처럼 정확하게 계산해주는것은 정말 좋네요.

3. 연 4회 지급되는 성과급

성과급은 연 4회 지급이 되는데요, 이는 매장별로, 파트너 별로 차등 지급이 됩니다.

아르바이트로 시작한 일이 직업이 될수도?

스타벅스는 사실 아르바이트가 아니라 직원으로 채용을 합니다. 그래서 6개월을 바리스타로 근무하게 되면 진급도 가능한데요, 이는 본인이 선택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진급을 한다면 그건 더이상 아르바이트가 아니니까요 ㅎㅎ

직급은 어떻게 되나?

직급은 1. 바리스타, 2. 슈퍼바이저, 3. 부점장, 4. 점장, 5. 지역매니저 순으로 있습니다. 바리스타로 6개월 일하게 되면 슈퍼바이저로 진급이 가능합니다.

복지, 복리후생

1. 이건 복지는 아니고,, 당연한거

유니폼을 지급합니다. 뭐 당연한거쥬?

2. 생일 케이크 지급

생일 케이크를 신청하여 받을수 있습니다.

3. 음료 2잔 무료

근무 중 2잔의 음료를 제공받습니다. 근데,, 일하다 보면 스벅 음료는 그닥 먹기가 싫더라구요 ㅎㅎㅎㅎ

4. 스타벅스 음료, 푸드 할인

MD굿즈 말고 음료와 푸드를 30% 할인받을수 있어요! 이게 상당히 괜찮음..

5. MD 굿즈 할인

이건 1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사하자마자 텀블러 질렀네요 ㅋㅋ

텀블러와 음료 사진
입사하고 지른 텀블러와 공짜니까 먹어보는 딜라이트 베르가못 콜드브루

6. 가장 중요한 연차

월차 1회 사용 가능합니다. 미리 말해야 겠죠? 그리고 3개월 이상 근무하면 연중 3일 휴가가 추가 지급됩니다. 휴가 신청은 오피스 어플로 가능합니다. 대략 2주 전쯤에는 미리 신청해야해요.

4주차 총평

어느정도 적응도 했고, 급여도 1회 받았고 진상 손님들만 좀 안오면 진급도 할만한듯? 합니다요. 남들 놀때 일해야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젊은 사람들이랑 일하니까 에너지도 있고 재미있고 좋은점도 많은 듯 해요. 하지만 본사에서는 인원충원을 좀 해줘라! 너무 바쁘다!! 가 4주차 총평이랄까요..ㅎㅎ

이상 별거 없는 4주차 후기와 근무 정보였습니다 ^^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 드려요~ :)
질문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달아주세요. 답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