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현대차(레버타입) 중립 주자를 위해서는 파킹(P 단) 상태에서 시동을 끕니다. 이때 오토홀드가 해제되어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로 기어레버를 N 단위치로 1초간 올려줍니다(약 30도 위로 회전) 그 후 클러스터에 N단 전환 메시지를 확인하시면 끝입니다.
사진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방법은 변속 레버가 핸들 우측에 달린 컬럼 타입 (칼럼식) 신형 현대 자동차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산타페와 같이 버튼 타입 변속 기어는 다릅니다.(사실 방법은 동일합니다.)
칼럼 타입 변속 레버 탑재 차량 (현대 자동차)
소나타 신형(디 엣지), 신형 그렌저 (더 뉴 그렌저), 신형 코나 (디 올뉴 코나), 아이오닉6, 아이오닉5
신형 현대 자동차 칼럼식 변속레버 기어중립(N) 방법 (이열주차, 중립주차, 평행주차, 자동세차)
1. P단을 놓고 시동을 끕니다. 이때, Auto Hold는 해제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2.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기어레버를 위쪽으로 약 30도 회전시켜 N단으로 돌린 상태로 1초 유지해 줍니다.
3. 계기판 클러스터에 N단 전환 메세지를 확인합니다.
이렇게 하면 중립주차가 되며, 한번 밀어보시면 차가 밀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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