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생활 정보

제습기 비교 추천 (위닉스, LG, 제습기 소음, 장마철 빨래건조)

여름 장마철 쾌적한 생활을 위해선 제습기가 필수 입니다. 정말 삶의 질이 수직 상승해요! 제습기 고르는 방법을 소개드리고 제품 추천도 해드리겠습니다. 긴 글을 읽기 번거로우신 분들은 그냥 LG제습기 주문하러 가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필수 가전은 제습기와 건조기!

삶의 질을 올려주기 위해 꼭 있어야하는 가전으로 저는 제습기와 건조기를 꼽습니다. 특히 이 두 제품은 여름철에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이유는 빨래를 하면 여름철에는 정말 잘 안마릅니다. 그래서 건조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그런데 건조기에 돌릴 수 없는 의류가 있습니다. 이런 옷들은 건조대에 말려야하는데, 장마철에는 정말 잘 안마르죠. 이때 제습기를 틀어놓으면 옷 변형도 없고 정말 잘 마릅니다. 이외에도 제습기를 사용하면 여러가지 이점이 있는데, 곰팡이와 벌레를 예방할 수 있고, 쾌적한 습도 유지로 삶의 질도 올라갑니다. 특히 에어컨을 가동할 때에는 적정한 습도가 유지되면 너무 낮은 온도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냉방병도 예방되고 좋습니다.

 

제습기에서 중요한 2가지

1. 제습 성능

바로 제습능력과 물통의 크기입니다. 제습능력은 말그대로 1일 제습 능력을 이야기 합니다. 보통 20L급이다 하면 하루종일 20리터의 물기를 제거할 수 있는 성능입니다. 이 제습 성능은 사실 높을 수록 좋습니다. 그래야 실내가 빨리 쾌적해 지기 때문입니다. 제습 성능이 너무 좋으면 실내가 건조해 지는거 아니냐하는 의문을 가지실 수 있는데요. 걱정마세요. 목표 습도를 지정해놓고 해당 습도가 달성되면 자동으로 건조를 멈추고 해당 습도를 유지해 줍니다.

그러나 무조건 성능만 봐서도 안되는게 일부 중 저가 제품은 제습 성능은 좋지만 소음이 커서 실내에서 사용하기에는 불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2. 물통 용량

두 번째 물통의 크기는 하루에 얼마나 자주 물통을 비워야 하냐를 결정합니다. 당연히 크면 클수록 좋고 구조가 물통을 비우기 편한 구조면 좋겠습니다.

 

추천 제품 비교 LG 제습기 vs 위닉스 제습기

두 제품은 장단점이 확실합니다. LG 제습기는 가장 프리미엄 제습기입니다. 따라서 제습성능도 좋고 소음도 작으며 편리한 부가 기능도 많이 있습니다. 편리한 AS도 있습니다. 제습기는 한번 구매하면 5년이상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여유가 있다면 LG제품으로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래 제품은 45만원대 제품으로 일일제습성능은 20L로 가장 좋은 성능이며 물통용량은 5L로 여러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높은편에 속합니다. 또한 LG제습기는 다른 어떤 브랜드보다 소음이 적기 때문에 어린 애기가 있으신 분이라면 솔직히 그냥 이거 사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번외로) LG ThinQ 앱이 정말 잘되어 있어 집에 들어오기전 미리 제습을 시켜놓을 수도 있고, 혹시 켜놓고 나오셨다면 원격 조작으로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루틴을 만들어서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게도 만들 수 있어요!

LG-제습기

반면 위닉스 제품은 엘쥐와 비슷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데 가성비는 더 좋습니다. 특히 제습기 시장에서는 오랫동안 제품을 개발해 왔기 때문에 제품은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스펙은 17L 제습 성능으로 실사용에서는 LG와 큰 차이가 나지 않는데, 물통 용량은 5.8L로 LG보다 용량이 커서 번거로움은 덜합니다. AS도 LG 못지않게 편리하게 이용가능합니다. 다만 LG 와의 일부 차이점이 있다면 바로 LG ThinQ 와 같은 IOT 기술이 적용되어 있지 않다는 점 입니다. 이런 기능을 잘 사용하시지 않는 분이라면 위닉스 제품도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되겠습니다!

위닉스-제습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