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생활 정보

아이패드 에어 6세대를 사야하는 이유_M4 아이패드 프로 VS M2 아이패드 에어

지금 아이패드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두 가지를 고민해 보셔야 됩니다. 첫 번째는 주사용 용도가 뭘까? 학습 필기 메모, 영상 시청, 웹서핑, 간단한 영상 편집 혹은 게임, 마지막으로 정말 현업 전문가들의 프로급 사용 목적인가? 저는 대부분의 분들에게 에어를 추천드립니다.

아이패드 에어(iPad Air) M2를 추천하는 이유 4가지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 에어를 사야할지, 혹은 프로를 사야할지 많이 고민하실겁니다. 저는 아이패드를 구매하시는 대부분이 에어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니, 에어를 사야만 한다고 강력하게 생각해요.

아이패드_프로_에어_비교

13인치 에어 출시

프로를 사야했던 가장 큰 이유가 에어라인에서는 13인치 제품이 없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6세대 M2 제품이 출시되면서 13인치 제품이 나왔습니다. 더 이상 화면 크기 때문에 프로를 선택해야할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충분한 프로세서

기존 5세대 아이패드 M1 대비 한세대 업그레이드 된 M2 칩이 탑재되었습니다. 사실상 아이패드 운영체제에서는 오버스펙인 칩입니다. 심지어 맥북 OS에서도 M1칩으로 일상 사용은 충분하죠. 

M2칩은 학습용 혹은 영상 편집용으로도 충분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학습용으로 여러가지 어플을 멀티테스킹으로 사용해도 전혀 버벅거림없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4K 영상 편집이나 초 고해상도 디자인 작업을 하지 않으신다면 M2로도 차고 넘치는 스펙입니다.

휴대성 및 내구성

크기는 거의 비슷한 수준이며 iPad Air(280.6mm*214.9mm*6.1mm), iPad Pro(281.6mm*215.5mm*5.1mm)

무게는 프로가 살짝 가볍습니다. 13인치 기준 Air(617g) Pro(579g)

휴대성은 두 기기가 비슷한 수준입니다. 

다만 프로의 경우 두께가 너무 얇기 때문에 휴대성은 좋겠지만 가지고 다니기에는 휨의 우려가 훨씬 큽니다. 200만원짜리 기기인데 가지고 다니다가 휘기라도하면 정말 눈물이 나죠..

반면 에어는 프로보다 두껍기 때문에 휘어짐에도 어느정도 내성이 있고 휴대하면서 사용하기에도 훨씬 안심될거예요.

프로와 동일하게 사용가능한 애플펜슬 프로

학습용이나 드로잉용으로 사용한다면 애플펜슬도 같이 구매하시면 좋은데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애플 펜슬 프로 역시 에어에서 동일하게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프로에 투자하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성비!

M4아이패드 프로보다 M2 아이패드 에어의 가장 큰 장점은 단연코 가격입니다. 가장 저렴한 Wi-Fi 모델만 보더라도 M4 아이패드 프로 13인치는 199만 원부터 시작이고 M2 아이패드 에어 13인치는 119만 원 부터 시작입니다. 가격 차이가 무려 80만 원이 납니다.

이 80만원으로 다른 악세사리를 사는게 훨씬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습용, 넷플릭스, 유튜브 용으로 정말 추천하는 13인치 iPad Air

스마트폰과 다르게 태블릿의 경우 한번 구매하면 5년이상은 꾸준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4세대 Air 제품을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13인치 에어가 출시되면서 그동안 아쉬웠던 대화면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제품이 나왔습니다. 

저는 정말 13인치 제품을 강력하게 추천드려요. 혹시나 11인치 제품으로 휴대성을 더 챙기거나 좀 가벼우니까 누워서 사용가능하겠지 라고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정말 다시 한번 생각해 보셔야합니다!

11인치 제품도 휴대성은 13인치와 다를 바 없고 누워서 사용도 불가능합니다. ㅎㅎ 누워서 사용하려면 iPad mini 라인으로 가셔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