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나깨나 생활정보

알뜰교통카드 신청&사용 방법(매달치킨 한마리가 공짜!)

매달 최소 24200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 치킨을 공짜로 먹을 수 있다면 안 먹을 사람 없을 걸요? 오늘은 정부 교통비 지원 사업으로 매달 최소 242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알뜰 교통카드 신청방법과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는 일부 지역(충남형 알뜰교통카드)에만 적용되던게 전국적으로 확대(광역알뜰교통카드)되었으니 꼭 이용해야겠죠? 꼭꼭 챙기세요!

 

알뜰교통카드 썸네일

알뜰 교통카드 그게 뭐야?

알뜰 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사용시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로 적립받고,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을 받아서 대중교통비를 30% 할인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꼭 챙기셔야겠죠?

(충남형 알뜰교통카드에서 광역 알뜰교통카드가 되었어요)

알뜰 교통카드 소개

얼마를 할인받을 수 있을까? 매달 최소 24,200원 할인!

알뜰 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위해 이동한 거리, 대중교통 도착지에서 목적지까지의 이동거리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동거리가 800m밖에 안되어서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풀로 적립 가능합니다. 초역세권이라 쳐도 대부분 역까지 400m는 넘거든요? 카드 컨셉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800m 달성시에는 회당 45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동거리 교통비에 따른 적립액

▲ 이동리거, 대중교통비에 따라 적립액은 위와 같습니다.

출퇴근 대중 교통 차비 편도 1500원을 출퇴근 22번을 했을 때 최소 24200원 할인!

편도 차비 1500원을 왕복 출퇴근 한달(22회)를 사용했을 때 적립금액은 바로 24200원이 됩니다! 치킨 한 마리!

최소 2000원 미만으로 250원x44회 + 카드 할인 20% 적용 시 24200원

최대 3000원 이상으로 450원x44회 + 카드 할인 20% 적용 시 46200원

 

꼭꼭 챙기세요

알뜰 교통카드 신청 어떻게 할까?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https://www.alcard.kr/

▲ 알뜰교통카드 신청을 위해서는 검색 포털에 알뜰교통카드를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아래 링크로 접속해 주세요.

알뜰교통카드 신청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신청 클릭

▲ 홈페이지에서 카드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체크카드 신청신용카드 신청
체크 카드, 신용카드, 교통카드 중 발급 가능

▲ 신용카드, 체크카드, 교통카드 중 선택하여 발급 가능합니다. 카드 혜택도 포함되어 있으니 나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해서 카드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안내에 따라 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방법은 쉬우니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 페이지 링크 https://www.alcard.kr/confirm/cardInfo.do

마일리지 적립하는 방법 (앱 설치 후 출발, 도착 누르기)

알뜰교통카드 앱
알뜰 교통카드 어플 설치

▲ 알뜰 교통카드 적립을 받으려면 앱을 다운로드하아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 혹은 원스토어에서 알뜰 교통카드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해주세요.

알뜰교통카드 앱
알들교통카드 어플 회원가입

▲ 알뜰 교통카드 어플에서 [메뉴] > [회원가입] > 회원가입 정보 입력 후 회원 가입을 완료해 주세요.

앱 화면
회원가입 후 로그인

▲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앱 화면
매일 집에서 나설때 출발하기, 회사에 도착해서 도착하기를 선택해주면 끝!

▲ 매일 집에서 나설 때 [출발하기] 회사나 학교에 도착했을 때 [도착]만 클릭해주면 됩니다. 이게 까먹을 수도 있어서 위젯으로 설정해 놓으면 까먹을 일이 없습니다. 정부 지원사업인 만큼 정말 혜택이 좋은 것 같아요.

 

아래 공식 홈페이지의 소개 영상도 첨부합니다!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광역알뜰교통카드!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