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투잡, 직장

세탁특공대 프리드라이버 시작하는 방법 (새벽 시간 배달 투잡, 부업)

안녕하세요. 세탁특공대라고 아시나요? 서울, 경기, 인천지역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세탁 대행 서비스 입니다. 저는 사실 시리즈 투자, 엔젤 투자까지 하고 싶을 정도로 비전이 좋은것같습니다. 이유 : 유아 의류 세탁으로 시작해서 빠져나갈 수 없는 편의성, 이불 보관, 계절 의류 보관, AI 분석을 통한 옷 수명 분석 및 중고 판매 서비스 등 정말 생활에 편리한 서비스들을 제공할 계획이거든요. 정말 집에 세탁기와 옷장이 필요없는 시대가 곧 올것 같습니다.

 

자 그러면 우리는 부업을 어떻게 할 수 있나 알아봐야겠죠? 우리 할 수 있는 부업은 바로 세탁 배달입니다.

 

세탁배달 썸네일
세탁특공대 새로운 부업

세탁특공대 빨래 수거/배달 부업

배민 쿠팡등에 이어서 빨래 배달 부업이 있죠. 특히 새벽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분들에겐 희소식입니다. 배민이나 쿠팡은 새벽 시간을 활용할 수 없는데 사람에 따라 새벽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분들이 가능한 부업이 나왔습니다.

그럼 세탁특공대 부업하는 방법 소개에 앞서 어떤건지 먼저 알아보죠.

세탁특공대 모집요강
세탁특공대 드라이버 모집

▲ 일단 운전면허가 있으시면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업답게 당일에 당일 업무 지원이 가능합니다. 즉 내 스케쥴에 언제든지 맞출수 있다 이거죠. 그리고 프리드라이버 인피니티는 고정 일자리입니다. 빨래 수거/배달만 전문적으로 풀타임으로 진행할 수 가 있겠죠. 이런 부분은 교육을 듣고 카톡 등을 통해 세부적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모집 요강 사진
모집 요강

▲ 본인 차량이 있어야 진행 가능합니다. 매일 22:00에 업무 시작이며 당일 업무 지원은 오후 16:00시 이후에 할 수 있으니 그날 그날 스케쥴을 정할 수 있어, 본업에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 배달은 콜을 매번 잡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세탁특공대 빨래 배달은 원하는 만큼!, 교통체증이 없는 새벽 시간에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을 이용하니 배민과는 다르게 사고 위험에서도 상대적으로 안전합니다. 배민을 안전 때문에 포기하는 분들이 많죠.

 

세탁특공대 배송요원, 세특 프리드라이버 지원 방법

알바몬 화면
지원 방법은 알바몬에서 시작합니다.

▲ 알바몬 사이트에 접속해서 세탁특공대로 검색해 주세요.

세탁특공대 간편지원
화면 쭉 내려서 간편지원 바로가기 클릭!

▲ 화면을 아래로 쭉 내려서 [간편지원 바로가기] 클릭해 주세요. 혹은 제가 아래 링크를 달아놓았으니 링크로 접속해 주세요.

간편지원 화면
간편지원 시작하기

▲ 배달요원 활동 가능한 캠프를 먼저 소개해 줍니다. 캠프별 수당은 비슷하다고 하니 가까운곳으로 보시면 되겠죠?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지원화면
성함 입력

▲ 본인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 클릭해 줍니다.

간편지원
연락처 입력

▲ 본인 연락처를 입력하고 [완료]를 클릭해 줍니다.

간편지원 화면
생년월일 입력

▲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하고 [완료]를 클릭해 줍니다.

간편지원 화면
배민, 쿠팡등 배송 경력 입력

▲ 배달의민족, 쿠팡 배달 경력이 있다면 입력하고 [완료]를 클릭합니다. 배송 경력이 없어도 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간편 지원
차량 정보 입력

▲ 본인 차량으로 운영해야하기 때문에 차량 정보를 입력해 줘야합니다. 아무래도 SUV나 전기차 등등이 좋습니다. 유류 식대 지원이 없기 때문에... 차종을 입력하고 [완료]를 클릭해 줍니다.

간편 지원
차량 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 차량 번호를 입력하고 [완료]를 클릭해 줍니다.

간편 지원
업무 지역 선택

 ▲ 원하는 업무 지역을 선택해 줍니다. 추후 변경 가능하니 가까운 지역을 선택해 주면 되겠죠.

간편 지원
교육 일정 확인

▲ 빨래 배달 부업을 하려면 현장교육을 이수해야합니다. 오히려 현장 교육이 있는게 좋아요. 배달 경험이 없어도 됩니다! 원하는 일정을 입력하고 [완료]를 선택해 줍니다. 당일 교육도 가능하니 날짜를 입력해 주세요.

 

지원관련
옛 지원서 관련

▲현장 교육 시 위와 같은 내용을 안내해 줄겁니다. 한번에 배달할 빨래를 받고 동선대로 이동하며 배달하는것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동선에 신경을 써줘야 시급을 올릴수가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상당히 돈이 됩니다. 물건 분실에 신경을 써주시고요, 분실시에 라이더가 손해를 모두 부담하지는 않습니다. 관련 내용은 교육시에 상세히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빨래 배달 시작!

빨래 배달
빨래를 배달해 주세용.

▲ 빨래를 수령한 뒤 위와 같이 배달을 해줍니다. 당일 업무 지원을 할때 배달 뿐만 아니라 수거도 해야하니, 차량에 적재공간에서 최소 20%정도는 여유공간이 있을만큼 업무 신청을 해야합니다.

수거빨래
집앞에 놓여진 수거해야될 빨래들

▲ 배달을 진행하며 위와 같이 수거가 필요한 빨래도 수거해야합니다. 빨래 배달의 단점중 하나가 수거할때는 페이가 없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돈 벌려면 해야겠죠..

 

빨래 배달 세특 프리드라이버 부업 장/단점

장점

교통체증없는 새벽(최대의 주행 및 시간 효율)

새벽시간을 활용 가능한 분이 가능 (배민이나 쿠팡은 낮시간 저녁시간을 사용해야해서 아무래도 제약이 있죠)

업무량 조절 가능

당일 업무 지원으로 스케쥴 조정 가능

풀타임도 원하면 가능

단점

아직 서울/경기/인천 지역에서만 가능 (향후 대전 등 지역 거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래요!)

수거 시에는 수당이 없음

야간을 활용하지 못하는분들은 못함..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