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투잡, 직장

쿠팡이츠 사장님 사이트 바로 시작하세요!

왜 쿠팡이츠 해야하는가?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오늘은 타 배달업체보다 좋은 점, 왜 해야 하는지를 중점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 사진
쿠팡이츠 지금 도전하기!

아직까지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선점 효과가 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 배달 광고에 있어서 선점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런데 아직 쿠팡이츠는 전국에서 시행되고 있지 않지요? 그래서 혹시 지방의 사장님이시라면 쿠팡이츠가 지역으로 들어왔을때 미리 선점을 하시면 해당 카테고리에서 많을 콜들을 선점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신규 지역으로 들어올때 프로모션을 하잖아요? 그러면 수수료 측면에서도 훨씬 유리합니다. 수수료 부분은 나중에는 유사하게 맞춰지게 됩니다. 그러면 역시 선점한 사장님들이 살아남게 되시겠죠? 물론 주문의 파이는 같기때문에 소비자들은 배달의 민족과 비교하여 저렴한 곳으로 주문을 하게 되지요. 그런데 쿠팡이츠는 리뷰 이벤트가 없기 때문에 좀 더 단가를 저렴하게 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소비자로서 선호하는 편입니다.)
관련해서 영상을 보시면 좀더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저는 영상의 주인공인 사장 나부랭이님과 모르는 사이이고 영상이 좋아서 공유합니다 ^^ 참고로 광주 사장님이십니다.)

배민과 쿠팡 수수료 비교 영상입니다. 광주 사장님 영상인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여러 가지 특징과 장점을 살펴보겠습니다.

광고비가 따로 없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배민은 광고수수료가 있습니다. 총수수료를 계산해보면 5% 정도 더 저렴합니다.
> 쿠팡 이츠는 가입비, 광고비, 해지 비용이 없고, 건당 수수료가 부과되며
수수료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문 중개 수수료
2. 배달요금
3. 결제 이용료

배달 동선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

이것은 타 배달 업체와 다르게 배달동선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달기사님들이 중복 배달을 못하게 하여 따뜻한 음식을 배달할 수 있겠지요? 다음은 어떻게 시작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장님 포털에 가면?

그럼 바로 시작하기로 결심한 사장님들은 바로 시작하러 가봐야겠죠? 하지만 사장님 사이트에서는 별로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뭔가 하시려면 휴대폰 어플인 쿠팡이츠 스토어를 다운로드하으셔야 하지만, 어차피 회원가입과 입점 신청은 사장님 포털에서만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이트를 한번 살펴볼게요!

포털 사진
입점을 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해요

말씀드린 것처럼 포털에는 회원가입 메뉴밖에 없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문의 전화번호로 입점 문의를 하시고 안내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회원 가입을 해 주시고요. 아래 번호로 입점 문의를 바로 하시면 됩니다. (평일 오전 9시 ~저녁 9시까지 상담 가능하시고,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라고 하네요!

입점문의사진
입점문의 바로하기!

그 외에는 POS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간단한 소개 영상이 있습니다.

포털 정보
그외에 참고할 정보들

쿠팡이츠 스토어 앱 다운로드를 하자

아래와 같이 앱스토어 혹은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서 스토어 앱을 다운로드하여 줍니다.

휴대폰 앱 사진
쿠팡이츠 스토어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하자

스토어에서 설정해야 할 것들

설정 항목 사진
스토어에서 설정할 것들

스토어에서는 최소 주문 금액과, 소액 주문 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소 주문 금액은 가급적 낮게 설정하는 게 유리하다.

최소 주문 금액은 사장님들이 잘 아시겠지요? 최소 주문금액이 낮을수록 고객의 주문이 많이 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너무 높게 설정하면 불리합니다.

소액 주문 비란?

소액주문 비를 설정하면 5000원~ 최소 주문금액 미만의 결제 구간을 만들 수 있으며 이 구간에서는 고객이 전체 배달비에서 일부를 분담해서 지불하게 됩니다. 그러면 주문 가능한 최소 금액도 낮추고, 가맹점의 부담도 줄어들겠지요? 소액 부문비를 설정하면 또한 고객의 주문이 많아지는 경향이 있다 합니다.

사장님 체크 리스트

체크 항목 사진
사장님들 체크리스트 확인하세요!

1~5번의 체크리스트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필요 서류 준비 :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영업 신고증
2. 사업자 등록증 상 음식, 식품접객업, 즉석판매 제조 업자 셔야 합니다!
3. 메뉴 구성이 되어 있는지 확인
4. 포장용기를 꼭 준비하세요!
5. 주문을 수락할 수 있는 POS기기나 모바일 기기를 꼭 준비하셔야 하고요.

맺음말

이상 쿠팡이츠 입점부터 주의할 점 준비사 항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많은 댓글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