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생활 정보

아이폰 카메라 설정 유지하는 방법 (Live Photo 끄기)

아이폰 카메라는 진짜 좋은데 사용하다 보면 불편한점이 있죠? 바로 이전 설정 유지가 안된다는 겁니다. 저같은 경우 인스타용 사진을 촬영할때 정방형(1:1) 비율을 사용하는데요. 이게 카메라 어플을 껐다 킬때마다 새로 정방형으로 비율을 설정해줘야해서 진짜 번거롭고 그랬거든요! 그리고 그놈의 라이브 포토는 왜 맨날 켜지는건지.. 속이 터지는거 있죠...

(아이폰 카메라를 킨다 > 4:3 비율로 되어 있다 > 정방형(1:1)로 바꿔서 사진을 찍는다 > Live Photo로 찍힌다 >Live Photo를 끄고 다시 찍는다 > 한참있다가 다시 사진을 찍으려고하면 앞선 삽질을 반복하는 나를 발견하게 됨......) 공감하신다면 끝까지 읽어 주시고요.

 

아무튼! 오늘은 카메라 어플의 이전 설정을 유지하는 방법과 라이브 포토를 끄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이폰 화면
오른쪽 상단 라이브포토 킴

아이폰 카메라 설정 유지

1. 아이폰 카메라 설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카메라 어플이 아니라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아이폰 설정으로 이동

2.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카메라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나저나 지문이 너무 묻어 있네요 ㅎㅎ... 좀 닦고 할껄...

지문이 너무 묻어있는 저의 아이폰..

3. 카메라 설정으로 들어간 뒤 설정 유지를 선택해줍니다.

설정 유지로 이동

4. 설정유지탭에서 "창의적 제어"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참고로 "카메라 모드"를 On으로 바꿔주면 카메라 모드를 유지 시켜줍니다. 예를 들어 비디오를 찍던 상태로 카메라 앱을 껐다가 키면 비디오 모드로 유지가 되어 있는거죠. 비디오 모드, 슬로우 모션 등등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실제로 저는 아이패드로는 영상만 찍거든요. 그때 상당히 유용하더라구요.

창의적 제어 "On"

이렇게 하면 카메라를 껐다 켜도 이전 설정이 유지가 됩니다.

껐다 켜도 정방형 설정이 잘 유지가 되어 있네요.

라이브 포토를 끈상태로 유지하는 방법은?

라이브포토는 사진 찍는 순간을 1초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음성녹음까지 되는 기능인데요, 참 좋은것 같은 기능인데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건 여러분도 마찮가지일거라 생각해요. 아무튼 카메라 앱을 키면 자동으로 On되어 있어 여간 성가신게 아니죠. 

라이브 포토를 끈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은 동일하게 카메라 앱 설정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폰 설정 > 카메라 앱 설정 > 설정유지 > Live Photo 온

위의 순서로 설정해 주시면 Live Photo를 끈 상태로 유지 할 수 있습니다. On을 해야 끈 상태로 유지된다는게 직관적이지 않기는 하네요. 설명도 "Live Photo를 항상 자동으로 키는 대신 마지막으로 사용한 Live Photo 설정을 유지합니다" 라고 되어있는데 한국말인데도 이해가 잘 안되네요.... (저 바본가요??)

Live Photo 설정 하기

설정 후 Live Photo 끈 상태로 잘 유지되는 저의 아이폰입니다.

Live Photo 성가셔!

이상 아이폰에서 카메라 어플의 마지막 설정을 유지하는 방법과 Live Photo를 끈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게 별거 아닌데 삶의 질을 매우 떨어뜨리더라구요.. 인스타그램 좀 해보려고 사진찍으려 할때면 맨날 4:3비율로 바껴있고... 정방형으로 바꿔서 사진찍으면 Live Photo로 찍히고... 별거 아니고 시간도 얼마 안드는데 정말 성가신!!

설정 방법을 찾아보고 Setting 한뒤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많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로 Thumbs up!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