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생활 정보

윈도우 부팅 시 폴더가 자동 실행될 때 해결 방법 (탐색기 자동실행)

썸네일
컴퓨터, 노트북 켤때 윈도우 탐색기가 자동으로 켜질때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컴퓨터를 쓰다보니까 어느날 부터 컴퓨터를 키면 윈도우 탐색기가 자동실행되더라구요. 한동안은 그냥 그때마다 끄면서 썼는데, 계속 신경쓰여서 해결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며 이 방법 저 방법다 해보다가 저는 전부 고쳐지지 않았구요. 옆자리 동료한테 물어봐서 해결했지요... 검색에 날린 시간과 해본다고 걸린시간이 어마어마 한데 ㅠㅠ

오늘은 윈도우 부팅 시 탐색기가 자동실행될때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꼭 해결되실겁니다!)

현상의 발생

문제화면
문제의화면...

저는 저렇게 컴퓨터를 키면 탐색기 폴더가 어느날 갑자기 뜨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해결책 서핑 시작.. 

저는 모든 방법 다 실패했지만 여러분은 될 수도 있으니 알려드리겠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여 winlogon 세팅 바꾸기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먼저 시작버튼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시켜줍니다. 

1. 시작버튼 > regedit을 검색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해결방법
winlogon 하이라키를 찾아간다.

winlogon 하이라키를 찾아가서 Userinit을 편집해 주면 됩니다.

2. 아래 하이라키를 찾아간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Winlogon

3. Userinit을 찾아 더블클릭하여 실행한다.

오류를 수정한다.

5. C:\Window\system32\userinit.exe 가 정확히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저는 ","가 들어가 있더라구요. 삭제하고 "C:\Window\system32\userinit.exe"로 만들어 준 뒤 재부팅하여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본인의 경우에 효과는 미비했습니다.

gpedit을 이용한 방법

gpesit을 실행하여준다.

먼저 시작버튼을 눌러 gpedit을 실행해 줍니다.

1. 시작 버튼 > gpdit.msc 를 검색하여 gpedit 실행

자동실행 정책을 확인합니다.

자동실행 정책 탭에서 자동실행끄기가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컴퓨터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요소 > 자동 실행 정책  으로 이동

3. 자동 실행 끄기 구성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gp 편집 과정입니다.

4. 자동 실행 정책이 "구성되지 않음"이 되어 있다면 더블클릭하여 편집창을 띄웁니다.

5. 사용안함을 선택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재부팅하여 현상이 해결되었나 확인합니다. 이 방법 역시 본인에게 효과는 미비했습니다.

 

여기까지가 인터넷에 많이 나와있는 방법들입니다. 이외에 cmd 편집 등 정말 여러가지 방법들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저에게는 현상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ㅠㅡㅠ 그래서 저는 옆자리 동료에게 물어봤지요.

저의 현상을 자세히 살펴보면...

저의 윈도우 탐색기 자동 실행현상을 보더니, 폴더 안의 파일을 다 지워버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자세히 보니까, 전부 쓸데없는 바로가기 파일들이었습니다. 그래서 삭제 후 재부팅하여 확인하니, 효과를 굉장했습니다! 1시간 넘게 이것 저것 시도해본것이 무색하게 간단하게 해결되었다는!!

만약에 저랑 같은 현상이시라면 폴더 안의 필요없는 파일들을 다 삭제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아주 깨끗하게 해결이 되었네요!

 

저는 윈도우10을 사용중이고, 부팅시 폴더, 즉 윈도우 탐색기가 자동으로 실행되며 (매번 같은 폴더입니다) 번거롭게 할때! 현상 발생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3가지 방법들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