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나깨나 생활정보

단백질 쉐이크 고르는 방법, 신타 6를 골랐습니다.

욕심난다, 운동!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오늘은 단백질 쉐이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엄청난 노력을 하고 계실겁니다. 그리고 그건 초보자 분들도 마찮가지이죠! 근육을 붙이기 위해서는 누구나 한계까지 운동을 해야하기때문이죠. 엄청난 노력을 쏟기 때문에, 그 노력에 대해 많이 보상을 받고 싶은게 인지상정 같습니다. 그래서 보충제를 찾는 것 같고요.

 

보충제를 골라보자!!

단백질 보충제의 종류

단백질 쉐이크 종류에는 5가지가 있습니다. 4가지는 우유에서 농축단백질을 추출한 것이고, 나머지 1가지는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물건입니다. 

우유에는 두가지 단백질이 있습니다. 바로 '카제인'과 '웨이단백' 즉 유청단백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먹는 단백질 쉐이크는 이 유청단백입니다. 우유는 80%의 카제인과 20% 유청단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의 종류에는 WPC, WPI, WPH, WPIH가 있습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어려울것 없습니다. WP는 유청단백이라는 뜻이며, C는 Concentrate로 농축되었단 말이죠. WPC는 농축유청단백입니다. I는 ISOLATE로 분리했다는 뜻이죠. 유당을 분리했다는 뜻입니다. 즉 유지방을 잘 소화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유당을 분리한 제품이라는 뜻입니다. H는 HYDROLYSATE로 분해했다는 뜻입니다. 즉 단백질을 분해해서 소화하기 쉬운상태로 만들어 놓은것이죠.

 

그럼 WPIH는 무슨뜻일까요? 네. 맞습니다. 가수분해분리유청단백이라는 뜻입니다. 이를 잘 생각하시면서 계속 보시죠!

WPC(WHEY PROTEIN CONCENTRATE)

WPC는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으로 유청단백을 80%까지 늘린 농축 유청단백입니다. 나머지 유당, 유지방, 락토페닌 등이 20%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평소 소화가 잘안되는 분들이나, 유당불내증(락토스 인톨러런스) 증세가 있으신 분들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WPI(WHEY PROTEIN ISOLATE)

WPI는 분리유청단백입니다. 유청단백질을 90%까지 증가시켜 놓았으며 이에 따라 더욱 적은 양의 유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보충제들의 제품명에 ISOLATE가 들어 있으면 이 WPI 가 되겠죠. 대표적으로 신타6 아이솔레이트가 있습니다. 소화쪽이 걱정되시는 분이시라면 WPC가 아닌 WPI제품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공정과정이 더 복잡하고 까다롭기때문에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을 들 수 있습니다.

WPH(WHEY PROTEIN HYDROLYSATE)

WPH는 가수분해유청단백입니다. WPC에 효소를 넣어서 단백질을 잘게 분해를 해놓은 제품이죠. 그럼으로 인해 단백질의 소화가 용이해지고 단백질의 흡수율이 좋아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WPC와 마찬가지로 유당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고, 가격도 높은 제품입니다.

WPIH(WHEY PROTEIN ISOLATE HYDROLYSATE)

WPIH는 가수분해분리유청단백으로, 단백질이 가수분해되어 있고, 유당 또한 분리된 제품입니다. WPI와 WPH의 장점 모두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각자의 상황에 맞는 제품 선택이 중요

평소에 우유도 잘 먹고 일반적인 운동을 하는, 즉 보통의 사람이시라면 WPC 제품을 드시면 됩니다. WPC라고 단백질의 양이 부족한것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보통 분들 중에서 우유를 못드시는 분들은 WPI를 드시면 됩니다. 

운동을 업으로 삼고 계시다면, 즉 보디빌더나 트레이너들은 WPH를 드시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그런 분들 중에서 우유를 못드시는 분이 계시다면 WPIH 제품을 드시면 되겠죠? 

섭취 분량

성인의 필요 단백질 섭취 권장량은 kg당 0.8그램입니다. 그래서 70kg기준으로 56g의 단백질 섭취가 필요합니다. 운동을 하신다면 1kg당 1~1.2g을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보디빌더들은 1.5~2g정도를 섭취한다고 하네요! 

보충제의 1스쿱(스푼)은 22~25g정도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니 1~2스쿱정도를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친구가 쉐이크도 쉐이크인데 밥이나 많이 먹으라고 하긴하더라구요 ㅎㅎ

신타6 (SYNTHA-6)

신타-6 제품별 용법과 단백질 종류

그런데 신타-6 제품을 보면 조금 복잡하더라구요. 신타6 오리지널 / 신타6 아이솔레이트 / 신타6 엣지 세가지 제품군이 있습니다. 구성성분을 보면 WPC, WPI, WPIH가 섞여있습니다. 

오리지널의 경우 WPC, WPI 가 함유되어 있지만 정확한 비율로는 안나와 있구요, 다만 WPC가 맨 앞에 기재되어 있는것으로 보아 WPC 제품으로 보는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아이솔레이트의 경우 WPI 제품으로 봐야할 것같고 엣지의 경우 WPC, WPI, WPIH가 모두 함유되어 있는데, WPC가 가장 많고, 그냥 여러가지 섞인 제품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쉽게 정리되어 있으니 고르시기 좋을것입니다.

일반인 입장에서는..

맛이 그저 최고 중요합니다. 일단 먹기 편해야하니까... 평소 우유도 잘드시고 소화도 잘 되는 분들은 오리지널 제품을, 소화가 조금 걱정된다 하시는분들은 그냥 아이솔레이트 제품을 선택하면 될것 같네요. 맛에서는 신타6가 최고니까요!

이상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나의 선택 + 개봉기

4.5kg 오리지널 개봉기

4.5kg 짜리로 주문하면 팩으로 도착합니다. 열어보면 스쿱이 있네요. 입구도 지퍼팩으로 되어 있어서 보관도 간편하고 오히려 보틀보다 좋은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