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오늘은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중에는 많은 다이어트 비법들이 있습니다. 시대마다 유행도 달라지는게 다이어트죠. 예전에는 레몬디톡스, 단식, 간헐적 단식, 저탄고지 등등 다이어트의 유행은 계속 바뀌어 왔습니다. 근데 맛도 없고 힘들고 저녁약속이라도 있다면?? 다이어트 바로 실패죠.
그러나!!
이런 다이어트 방식이 과연 지속가능할까요? 위에 나열한 다이어트 식단 중 쉽고 맛있는 방법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아무리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도 저탄고지를 지속한다는것은 고역입니다. 왜냐하면 저탄고지 방법은 고기를 맛없게 먹어야하기 때문이죠. 이러한 방법을 쓴다면 처음에는 다 살이 빠집니다. 하지만 방법을 오래 지속하지 못하고 다시 원래 식단으로 돌아가게되고, 체중도 다시 돌아가게 되죠. 그렇습니다. 우리는 지속 가능한 살빼기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가장 실천하기 쉬운 방법 두가지
탄수화물을 줄여야한다는것은 Fact.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여러가지 식단중 탄수화물을 줄여야한다는것은 사실이며, 효과도 매우 좋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식단을 바꾸지 마시고, 탄수화물을 줄이는 겁니다. 집에서 밥을 먹을때 밥을 반공기만 드세요. 햄버거 좋아하세요? 드셔도 됩니다. 대신에 빵을 1장 빼고 드세요. 이런식으로 탄수화물 섭취량만 줄여도 살이 빠지는 효과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천천히 먹으면 매우 좋다는것도 Fact.
식사를 천천히 한다는것은 매우 좋은 습관입니다. 소화가 잘되어 건강해지는것은 물론이고 살도 빠집니다. 저는 밥을 정말 천천히 먹습니다. 누구랑 같이 먹어도 저보다 천천히 먹는 사람을 보는경우는 드뭅니다. 그리고 제 친구중에 저만큼 천천히 먹는 친구가 있는데, 많이 먹는데 빼빼 말랐어요 ㅎㅎ
천천히 먹으면 살이 빠지는 근거를 찾아볼까요?
식사 시작후 20분 뒤에 나오는 포만감 호르몬
일명 포만감 호르몬이라 불리는 "랩틴". 장에서 분비된 이 포만감 호르몬이 뇌까지 도착하기까지는 20분의 시간이 걸립니다. 한마디로 식사를 빨리하면 포만감이 찾아오기 전까지 적정량보다 많은 식사를 하게됩니다. 당연히 과식으로 연결되지요. 소화기관을 도와준다 생각하고 꼭꼭 씹어 드셔보세요. 그럼 소화도 잘되고 살도 빠지는 효과를 보실수 있을거예요.
구체적으로 식단 방법을 정리해 볼게요.
평상시에 식사를 할때 :
밥을 반공기만 드세요. 반공기만 먹어서 포만감이 느껴지시지 않으시다구요? 그러면 반찬을 배부를때까지 드세요. 그리고 천천히 음식을 음미하면서 30번이상 씹어드세요.
햄버거나 피자를 먹을때 :
햄버거를 먹을때는 빵을 1장 빼고 드세요. 감자튀김도 절반만 드시구요~ 피자를 드실때는 겉빵을 빼고 드세요. 그리고 맛있게 꼭꼭 씹어 드세요.
치킨을 먹을때 :
치킨은 먹어야죠! 그렇지만 튀김은 절반정도? 떼어내고 드세요. 튀김은 밀가루에 기름이 묻어 있으니 탄수화물, 지방 덩어리예요. 그러니 절반 정도는 떼어내고 드세요. (다 떼어내면 맛이 없으니 절반만!) 그리고 맛을 음미하면서 천천히 씹어드세요.
면류를 먹을때 :
이건 어쩔수가 없네요. 면류를 안먹기엔 맛있는게 너무 많죠.. 라면, 파스타, 중국음식 등등... 일단 천천히 드세요. 꼭꼭 씹어서 천천히 드세요. 면은 안씹고 삼켜야 제맛이라구요? 그럼 제발 천천히라도 드세요 ㅠㅠ 그리고 가급적이면 쌀국수를 드세요 (정제된 탄수화물이 몸에 제일 안좋아요! 설탕, 밀가루 등등...)
이정도 구체적으로 알려드렸으면 감 잡으셨죠? 어떤 음식이든 먹어도 됩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은 최대한 줄여주세요. 이러면 어떠한 상황에든 대처 할수가 있죠. 다른 특정한 다이어트를 한다고 치자구요. 저탄고지를 하는데 친구랑 약속이 있고 스파게티집을 간다면요? 그냥 그날부터 다이어트 포기하는거죠. 그럼 자괴감에 휩싸이고 과식으로 이어질겁니다. 하지만 생활속에서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는것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먹고 싶은것 다 드세요! 하지만 탄수화물은 남기세요. 아셨죠?
천천히 먹기
식사를 하실때는 식사만 하세요! 앉은 자리에서 밥먹고 디저트먹고 하시면 안돼요. (과일도 당이 많아서 살이 잘쪄버림) 식사를 했는데 뭔가 아쉽고 더 먹고싶으시면 일단 30분만 버티세요. 그러면 포만감이 올라와 식욕은 날아갔을거예요.
그래도 더 빡세게 다이어트 하고싶다 _ 추천 음식
그렇다면 일단 단백질을 더 많이 드셔야합니다. 섬유질도 좋지만, (코끼리는 엄청 뚱뚱?하죠?) 같은 칼로리를 섭취한다면 단백질을 섭취하는게 체중도 많이 빠지고 (특히 지방이 많이 빠지죠) 근육량은 보존 되죠. 근육량이 보존되면 기초대사량이 보존되니 살이 빠지는 선순환이 완성되고요.
그릭요거트 + 아몬드
요거 단백질이 많이 들었어요. 맛있고 장에도 좋고 살도 빠지는 메뉴입니다. 하루 3끼중 한끼를 이걸로 드세요. 먹었는데 허기가 가시지 않는다면 한 그릇 더 드시고요. 스트레스 받지 않는 방법이 제일 좋은 방법이고 지속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것저것 생각하기 싫으면 따라하세요!
첫째, 일반식 계속하셔라
일반식 계속 하세요. 하지만 말씀드렸던것 처럼 탄수화물을 줄이세요. 밥 반공기 다이어트 명심하세요. 반공기만 드시고 반찬을 많이 드세요.
둘째, 천천히 먹어라
천천히 드세요. 천천히 먹는게 식사량을 줄이는 가장 쉽고 스트레스 안받는 좋은 방법입니다. 항상 조금먹어야지 하면 스트레스 받잖아요. 이렇게 생각하세요. "천천히 많이 먹어야지" (물론 탄수화물은 빼고요)
셋째, 세끼중 아침은 그릭요거트+아몬드
세끼 중 한끼는 그릭요거트와 아몬드로 해결하세요. 먹고 배고프면 더 드셔도 되요. 아몬드도 꼭꼭 씹어 드시고요. 운동량도 조금씩 늘리세요. 건강을 위해서 운동은 꼭 하시고요.
성공 다이어트 하십쇼.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자나깨나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병주 산동칼국수 양재 맛집 (칼국수로 건물 세운 인기맛집) (0) | 2021.11.28 |
---|---|
투자일기_주식의 매도 타이밍 1편 (0) | 2021.10.13 |
단백질 쉐이크 고르는 방법, 신타 6를 골랐습니다. (0) | 2021.08.29 |
국내에서 유전자 검사를 받는 방법은? (DTC, 병원방문) (0) | 2021.08.17 |
KAHI 가히 멀티밤 주름 효과 있을까? (0) | 2021.07.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