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나깨나 생활정보

여름철 핫 템! 음식물 처리기 종류 및 비교해봅시다 :) 1탄

안녕하세요 돈워리예요! 오늘은 여름철 필수죠, 바로 음식물 처리기의 종류 및 제품들을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여름철에 음식물을 제때 제때 처리하지 않으면 정말 냄새며 초파리며 정말 끔찍한데요! 음식물처리기만 있으면! 걱정없습니다. 그런데 음식물 처리기에는 정~말 종류가 많아요, 미생물 방식, 분쇄기 방식, 건조 방식 등등.. 그래서 오늘은 어떤 종류의 제품이 있는지 알아보고 방식별 유명 제품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유용할 거예요!)

음식물 처리기 사진
혁명적인 주방 용품!

첫번째, 분쇄 + 미생물 방식, 싱크리더 음식물 처리기

싱크대에 직접 설치!

첫번째 제품입니다. 이승기님이 모델로 계시더라구요. 이 제품은 싱크대에 설치하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분쇄 후 미생물 처리 배출 되기 때문에 따로 음식물을 처리할 필요가 없는게 큰 장점이죠! 이제 사용 방법을 한번 볼게요!

싱크리더 음식물 처리기 사용 방법

첫번째, 음식물을 그대로 넣는다

그대로 음식물을 배수구에 넣으면 됩니다. 단지 김치와 같은 섬유질 음식물은 잘라서 넣으라고 되어 있습니다. 왠만한 음식물은 잘 분쇄하더라구요. 3중 DC 모터로 강력하게 그리고 조용하게 갈아버립니다. 

두번째, 배수구 뚜껑을 덮고 돌려서 잠근다.

같이 제공되는 배수구 뚜껑을 돌려서 잠급니다. 안전 장치인거죠. 뚜껑을 덮지 않으면 작동이 안됩니다. 진짜 취향 저격이네요..

세번째, 물을 흘려주면 끝!

물을 흘려주면 분쇄기가 25초 동안 작동하게 됩니다. 그러면 끝! 물이 아깝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설거지를 하면서 하면 되죠!

싱크 리더 장점

첫번째 매우 매우 간편하다.

다른 음식물 처리기 처럼 따로 뭐 음식물을 옮겨 담고 이런 행동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너무 편합니다. 냄새도 전혀 안나고요 ^^

두번째 조용하다.

분쇄방식을 사용하면 제일 걱정인게 층간소음인데요, DC모터라 조용합니다. 그래서 전혀 문제될게 없죠

세번째,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

물론 싱크대 하부에 일부 자리를 차지하긴 하지만, 다른 제품처럼 기기가 있어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뭐 따로 관리할 필요도 없어서 미니멀 라이프에 아주 딱입니다.

네번째, 음식물 쓰레기 봉투가 필요없다

음식물만 친환경적으로 처리하는게 다는 아니죠. 음식물 처리에 들어가는 수거비용, 쓰레기봉투에 대한것 모두 문제 입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당

종량제 봉투가 필요없는 제품!

단.점

비쌉니다. 백만원을 넘는 가격이죠. 하지만 여름철에 냄새나는데 음식물 쓰레기 봉투에 넣어서 엘레베이터타고... 진짜 싫죠. 그러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생각하면.. 충분히 지불할 만 하다고 생각해요 ㅎㅎ 그리고 렌탈로 월간 이용요 약 3만원대에 이용하실수도 있으니까 잘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수자원 오염이 걱정되긴합니다. 진짜 이렇게 흘려보내도 되는것인지? 물론 아주 잘게 갈아버리고, 미생물로 처리하고하니 하수처리 시설에서 잘 처리하겠지만요! ㅎㅎ

또한, 1년에 한번정도 미생물관리를 위한 유지비가 들어갑니다. 참고하세용.

미생물파우치 1년에 1회 필요!

두번째, 건조 + 분쇄형, 스마트 카라, 이서진 음식물

제품 사진
가전제품같이 생겼네?

두번째는 건조 + 분쇄형으로 음식물을 처리하는 방식인데요. 이 제품은 싱크대에 설치하는게 아닌 별치형입니다. 일반 가전제품처럼 생겼습니다. 그래서 음식물을 뭐 넣는것이야? 제품에 넣으나 싱크대에 넣으나 유사하다고 생각되지만, 이 제품은 처리된 내용물을 따로 버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스마트 카라 사용방법은?

스마트 카라 제품은 또 다르네요

별거 없습니다. 음식물을 제품에 넣고 작동시키면 됩니다. 

제품의 장점은?

원래 음식물 처리기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냄새도 나지않고 음식물 양도 훨씬 줄어들고 (건조방식이죠), 여러가지로 좋겠지요. 하지만 싱크리더 제품대비 특 장점은 제가 봤을때는 잘 모르겠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제품의 경우 저렴하긴하지만 약 60만원 정도? 고급제품은 또 가격 메리트도 없구요.

그렇다면 단점은?

처리된 부산물들을 처리해야하는점, 그리고 냄새를 막아주는 필터를 교체해야 하는점 등이 단점입니다.

결과물을 보관했다가 처리해야하며 필터도 교체해주어야함!

그렇다면 독자님들의 선택은?

일단 잘 알아보셔야겠지요. 싱크리더 제품이 마음에 드셨다면 현재 댁의 싱크대에 설치가능할지도 알아보셔야 하고요. 스마트 카라 제품을 사용하시려면 별도의 전원 코드를 사용해야하며, 제품을 놔둘 공간등을 고려해야 하겠습니다. 모든것들을 고려하셔서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라고요. 더욱이 이번 글은 1편이었고, 다음 2편에 등장할 제품들도 마저 확인하시고 고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다음편에는 루펜, 휴렉, 웰릭스 제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많은 공감을 꾹 눌러주세요! 여름철 음식물 악취에서 얼른 해방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