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나깨나 생활정보

2021 여름철 핫 Item, 써큘레이터 인기 순위! (이거 그냥 선풍기 아냐??)

서큘레이터?? 2021년 여름 핫 item!

안녕하세요, 자나깨나 돈워립니다! 7월이 왔습니다 여러분. 벌써 밖은 나가기 싫고 실내로만 다니는데요, 올 여름 가전으로 서쿨레이터가 인기더라구요, 이거 뭐하는 물건인지, 선풍기랑 뭐가 다른지! 먼저 알아보고요, 검색량 기반으로 인기 순위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올 여름 인기 아이템 써큘레이터!

써큘레이터는 용도가 다르다.

선풍기는 여름철에만 사용한다.

서큘레이터는 사용 용도가 선풍기와 다릅니다. 선풍기는 선풍기로 만든 바람을 직접적으로 맞고 시원하기 위해서 사용하지요. 즉 바람을 직접적으로 사용하여 더위를 식히는데 사용하죠. 그래서 여름철에만 사용하는 물건입니다. 주로 에어컨이 없을때 사용하죠. 하지만 요즘에는 에어컨이 많이 있고, 바람을 직접 맞는것을 많이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써큘레이터가 인기인것으로 보입니다.

서큘레이터는 4 계절 사용한다.

반면 서큘레이터는 바람을 일으켜서 공기를 순환하는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사무실이나 밀폐된 공간에서 공조 시스템을 도와 공기 순환은 돕는 가전이죠. 그래서 사람이 바람을 직접적으로 이용하지 않고 간접적으로 이용합니다. 예를 들어 에어컨을 틀면 차가운 공기는 가라앉게 되죠. 그렇때 써큘레이터로 바닥 공기를 순환 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냉방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주로 매장이나 식당, 기차 역사 등의 공간에서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가정에서도 많이 사용하는것 같더라구요.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역할!

어쨋든 써큘레이터는 이와 같은 특성 때문에 스탠드가 없고, 바람을 선풍기 보다 더 멀리 보내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요즘에는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스탠드도 달려서 프리미엄 선풍기로 많이 판매 되더라구요. (많은 사람들이 바람을 직접적으로 맞는것을 싫어 하지만, 또 시원한걸 원하기 때문에 요즘에 인기인것 같습니다.)

검색량으로 알아보는 인기순위!

총 4가지 써큘레이터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검색량

베리클라 써큘레이터

월간 검색량 13840회 브랜드입니다.

깔끔한 외관

상당히 깔끔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급스러워서 집에 한대 놓고 싶네요! 말씀 드렸다시피 선풍기와는 다르게 365일 사용 하는 제품으로 홍보하고 있네요.

제품 특징

이 제품은 17엽 날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3단계로 바람 세기 조절도 됩니다. 높낮이 조절로 4계절 공기 순환을 활발히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기능들 탑재

뿐만 아니라 타이머 기능과 리모콘이 있어서 무선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가정에서 사용하기 딱 좋네요!

높이 조절 가능

높이 조절도 가능해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파세코 서큘레이터

월간 검색량 62790회 브랜드입니다.

파사코 제품 좀더 메탈릭하다.

좀 메탈릭한 소재와 디자인이 사용됐네요. 마찬가지로 리모콘으로 조작 가능하며, 고용량 배터리가 별매로 제공되어 무선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선으로 사용시 3시간의 사용 시간을 제공하네요.

DC 모터 원조집

DC모터를 사용한 원조집이라네요! 브러쉬리스 DC모터를 사용하여 소음이 적고 풍량을 미세하게 조정 가능합니다.

연결봉으로 높이 조절이 편리

아니 연결봉을 드라이버가 필요없이 조절이 가능해서 편리하다는데... 과연 이게 편리한걸까요? ㅋㅋㅋㅋ

상하 좌우 방향 조절 기능

3D 입체 회전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스마트 기능들...

작동이 멈출때 자동으로 정면에서 정지하고 직관적인 조작부로 스마트한 파세코 라는데 글쎄요? 또 제품명은 써쿨레이터인데 선풍기하는 설명...?

 

보국 에어젯 서큘레이터

월간 검색량 54910회 브랜드입니다.

솔직히... 앞선 두 제품은 그냥 고오급 선풍기 같고요... 이게 진짜 써큘레이터 입니다..먼저 외관 보시죠.

나름 깔끔한 외관

앞선 두제품이 17엽이고 뭐 여러가지 설명이 많은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냥 선풍기같아요 ㅋㅋ 비싼 선풍기....

하지만 이 제품은 확실히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줄것 같은 디자인이네요. 실제로 공기역학적으로 제트 엔진 구조를 사용해 훨씬 공기를 멀리 보내줄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3D 입체 회전 기능

기능에 충실한 제품답게 3D 입체 회전 기능도 탑재 되어 있습니다. 

타이머 기능과 4단계 풍량 모드

특히 유아풍 모드가 있는점이 특이할만 하네요. 애기가 있으면 아무래도 바람을 강하게 틀기 애매한데 부드러운 유아풍? 모드로 안심할 수 있겠네요.

리모컨이 자석으로 갖다 붙네??

가전 제품에 리모컨이 많아 지다보니, 리모컨 관리가 힘든데요. 실제로 TV 리모컨만 해도 몇개인지... 아무튼 리모컨이 본체에 자석으로 붙어서 보관에 용이하겠네요!

신일 서큘레이터

월간 검색량 267000회 브랜드입니다. 가장 검색 기준으로 인기가 많은 브랜드네요!

다양한 색상..

다른 브랜드 대비 다양한 색상을 제공하네요! 디자인도 서큘레이터 본연에 기능에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공기 순환을 아주 팍팍해줄것 같네요. 대부분 유사하고, 좀 신기한 기능? 만 한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박한 기능

주변 온도 감지 ECO 모드 : 오? 이건 사용해봐야겠지만 괜찮은 기능같네요.

수면 AUTO 기능 : 와 이건 진짜 좋은것 같아요. 에어컨에도 이 기능이 생기고 나서 밤에 아주 편안하게 자는데..

무슨 기능이냐면 밤새 켜져있는게 아니라, 작동했다 꺼졌다를 반복하는 기능입니다. 2시간 간격으로 2시간 작동, 2시간 정지, 1시간 작동 1시간 정지 2가지 모드가 있네요. 굿!

16단계 풍량 조절

다른 제품들은 3단계 4단계 정도밖에 풍속제어 기능을 제공하지 않았는데, 본 제품은 16단계로 풍속조절이 가능합니다 ㄷㄷㄷ.

나머지는 유사...

나머지 기능들은 유사합니다 ㅎㅎ

맺음말

이상 써큘레이터가 선풍기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그리고 검색량을 기반으로 어떤 브랜드가 인지도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수면 AUTO 기능 때문에라도 마지막 제품을 선택할것 같습니다. 이상 도움이 되셨길 바라구요, 많은 댓글과 공감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