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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생활 정보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전세사기 대비하세요)

요즘 전세사기로 전세 구하기도 찜찜한 구석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전세사기에 당했을 때 체납 국세가 있다면 무조건 국세가 저의 전세금보다 우선순위에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임대차 계약 시 의무적으로 제출하는 법안이 개정 중입니다. 오늘은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을 포스팅합니다.

 

1.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오프라인 발급

발급 방법은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민원창구 or 무인발급기로 간단히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발급받아도 간편하지만, 급하실 경우 온라인으로도 정부24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2. 국세 지방세 온라인 증명 발급 방법

정부24를 통해 온라인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https://www.gov.kr/portal/main

 

1) 정부 24에 접속하여 서비스 - 신청*조회*발급을 선택합니다.

정부24-홈페이지

2) 국세 납세 증명을 검색하고, 발급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국세-납세-증명-화면

3) 주민번호 공개여부와 주소 공개여부 및 사용 목적을 선택한 뒤 수령방법을 온라인 발급으로 선택해 줍니다.

온라인발급-화면

4) 신청 완료 후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에서 문서출력을 선택하여 인쇄해 줍니다.

증명서-출력-화면

해당 자료를 전세 계약 시 첨부하시면 됩니다. 깔끔한 계약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