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생활 정보

인베스팅 닷컴의 모든 것 (이것만 보면 OK)

해외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이라면 이미 인베스팅닷컴은 모두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익숙하시겠지만, 처음 해외 주식을 시작하신다면 인베스팅 닷컴에서 어떤 걸 보아야 하는지 모르실 텐데, 주린이 분들에게 인베스팅 닷컴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고 이것만 보면 미국주식은 오케이다! 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인베스팅 닷컴

해외 주식, 선물, 원자재, 환투자를 하시는 분들의 성지같은 플랫폼이 바로 인베스팅 닷컴입니다. 검색 포털에 인베스팅 닷컴을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로 접속해 주세요.

인베스팅 닷컴 https://kr.investing.com/

 1. 간단한 실적 확인

기업 분석을 하려면 각잡고 실적 분석을 해야겠지만, 모든 주식을 그렇게 접근할 수는 없죠. 이미 잘 알고 있는 주식이나, 초기 탐색 단계라면 간단하게 실적확인을 하고 싶으실 텐데, 이럴 때 보기 좋은 게 인베스팅 닷컴입니다. 애플의 실적을 간단하게 확인해 보죠.

인베스팅닷컴-애플
애플 실적을 한번 확인해 볼까요

검색창에 AAPL을 검색하고, 재정상황 > 실적을 클릭해 줍니다. 

 

애플-분기실적
간단하게 시각화된 차트로 실적 확인을 할 수 있다.

보시는바와 같이 매우 간편하게 실적 확인이 가능합니다. 매출과 주당순이익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어닝 쇼크인지, 어닝 서프라이즈인지 과거 5개 분기의 실적을 확인 가능 합니다.

 

2. 인간 지표 확인 (휴먼 인덱스)

그리고 제가 인베스팅 닷컴에서 자주 보는 메뉴죠. 지금 해당 주식의 심리를 알 수 있습니다. 탐욕적인 상태인지, 절망인 상태인지, 절망을 넘어 무관심 상태인지 말이죠. 당연히 투자는 절망인 단계 혹은 무관심인 단계에서 진행하면 크게 손해 볼 가능성은 적어지죠. 이게 말이 이런 게 아니라 진짜 그렇습니다. 그래서 휴먼 인덱스를 보기 좋은 플랫폼으로 Investing.com을 추천드립니다.

포럼-토론-인베스팅닷컴

관심 주식에서 포럼 > 토론 창으로 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로 치면 종토방이죠. 종목토론방.

여기가 활발하고 다들 가즈아를 외치고 있다 그러면 진입하기에 최적의 상황을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댓글이 없거나, 좌절상태라면 진입을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죠.

 

3. 기타 여러 가지 지표 확인 (항생 지수, 달러 인덱스, 주요 국가 환율, 주가지수 선물, 천연가스 등)

그 외 거의 모든 자산의 차트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요즘 중국 항생지수가 많이 상승하고 있죠. 그리고 매크로 상황이 중요해지면서 달러 인덱스와 주요 국가의 환율도 투자자들이 많이 찾는 정보입니다. 

 

우-러 전쟁으로 인해 천연가스나 WTI 유가 지수도 많이 보시죠. 모든 정보를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볼 수 있는 플랫폼이 바로 인베스팅 닷컴입니다.

 

아래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될 여러 사이트에 대한 포스팅이오니,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같이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2023.03.02 - [경제 생활 정보] - 미국 주식 10년 장기 추세 보는 무료 사이트 (Macrotrends)

 

미국 주식 10년 장기 추세 보는 무료 사이트 (Macrotrends)

미국주식을 하시는 분이면 FCF(Free Cash Flow, 잉여 현금 흐름), PER, EPS, PBR, Margin(이익률), ROE(자기자본이익률), 배당률, 고용인원수 등 기업의 펀더먼털 정보의 장기 추세를 그래프로 보시고 싶으실

bigthingrkdldksk5.tistory.com

2023.02.26 - [경제 생활 정보] - 시킹알파(Seeking Alpha) 사용법! (무료 vs 프리미엄)

 

시킹알파(Seeking Alpha) 사용법! (무료 vs 프리미엄)

Seeking Alpha는 미국주식을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분석 플랫폼입니다. 시킹알파에는 유료 프리미엄 플랜과 무료 플랜이 있는데 각각 열람할 수 있는 정보가 다릅니다. 예를 들면 무

bigthingrkdldksk5.tistory.com

2023.02.26 - [경제 생활 정보] - 핀비즈닷컴(FINVIZ)에 대하여 (엘리트 유료 구독은 필요한가?)

 

핀비즈닷컴(FINVIZ)에 대하여 (엘리트 유료 구독은 필요한가?)

미국 주식을 하는 서학 개미들은 어떤 플랫폼에서 정보는 얻고 계신가요? 씨킹알파, 핀비즈닷컴 등등 많은 플랫폼이 있는데 각각의 플랫폼에는 유료 구독 서비스가 있죠. 핀비즈닷컴의 구독은

bigthingrkdldksk5.tistory.com

2021.10.25 - [경제 생활 정보] - 핀비즈 닷컴 (FINVIZ.com) 보는법 (종목 스크리닝 방법)

 

핀비즈 닷컴 (FINVIZ.com) 보는법 (종목 스크리닝 방법)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미국 주식 투자하시는 분이면 많이 보신 화면이죠? 이 사이트가 바로 핀비즈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을 분석하는데 매우 유용한 사이트인 핀비즈 보는법을 알아보겠

bigthingrkdldksk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