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생활정보

테슬라 기가멕시코 소식, 기가베를린 주당 생산량 4000대 달성

이번주 테슬라 주요 소식으로 기가멕시코가 확정되었다는 소식과 기가 베를린이 주당 생산량 4000대를 달성했다는 소식입니다. 또한 한국 기업들과의 계약 소식과 공유 슈퍼차져 개방에 대한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차세대 기가팩토리 발표 : 기가멕시코

테슬라의 차세대 기가팩토리는 기가멕시코로 확정되었습니다. 멕시코 대통령이 공식 발표했지요. 장소는 누에보레온주에 몬터레이로 정해졌고 상세 내용은 내일 인베스터 데이에서 상세 내용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테슬라-모델3

 

도요타도 인정한 테슬라 첨단 제조기술

도요타도 드디어 테슬라의 제조기술을 인정했습니다. 최근에 도요타는 CEO가 변경되었는데요, 이후 전기차로의 전환에 가속화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도 모델Y의 일부로 봐야 할 정도로 첨단 제조 기술로 제작된  단순한 구조의 자동차라고 말했습니다. 한 임원은 예술작품에 못지않는 수준이다 또 완전히 다른 제조 철학이 녹아 있다고 말했다

 

테슬라 한국기업 LNF와 양극제 공급 계약 체결

한국 기업 LNF와 배터리 양극제인 하이니켈 공급 계약 소식도 발표되었습니다 29억 달러 3조 8천억원 수준, 으로 폭등하게 되었습니다. 

 

스페이스 X 세아 그룹과 특수 합금 공급 계약 논의 중

세아 그룹이 스페이스x와 특수합금 공급 계약을 논의 중이라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공급 계약 체결 시 한국 최초로 스페이스X의 공급업체가 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세아그룹의 주가도 급등하게 되었습니다.

 

사이버트럭용 초경강 울트라 하드 강철 합금 특허 발표

테슬라는 초경강 울트라 하드 강철 합금 특허를 발표하였습니다. 기존 소재 대비 우수한 물성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고 이는 사이버 트럭 제작에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슈퍼차져 개방

테슬라가 공식적으로 미국에 공유 슈퍼차져를 오픈했습니다. 비 테슬라 차량이 매직독을 이용한 충전 방법을 안내했으며, 이용가능한 스테이션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중입니다. 미 정부의 공유 슈퍼차져 발표 이후로 2주밖에 지나지 않았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이에 따라 테슬라 차량도 슈퍼차져가 아닌 충전소에서 충전을 원활히 가능하도록 CCS 어댑터를 업데이트했다는 소식입니다.

테슬라-슈퍼차져

기가 베를린 주당 생산량 4000대 달성

그리고 가장인상적인 뉴스로 기가베를린이 벌써 주간 생산량이 4천대를 달성했다는 소식이며, 고용한 직원도 1만 명에 달했다는 소식입니다. 엄청난 램프업 속도입니다. 주간 4 천대면 연간 21만 대 수준의 생산량인데요. 앞으로도 생산속도는 계속 증가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