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나깨나 생활정보

[초보자 가이드] 업비트(upbit) 계좌개설 및 입금 방법!

폭락한 암호화폐 투자 지금이 기회일까??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2020년말부터 2021년초를 뜨겁게 달군 코인시장! 중국의 채굴금지와 한국 거래소의 각종 김치코인 상장폐지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에 침체가 왔습니다. 그런데 같은 일이 2018년에도 반복되었었지요? 그때를 생각하면 과연 지금이 기회일까요? 아니면 좀더 하락하길 기다려야 할까요? 투자 판단은 본인이 하셔야겠지만, 투자를 위해 신규가입과 계좌개설 방법, 입금방법이 궁금하셨다면 재대로 포스팅을 찾아 오셨습니다. 지금부터 업비트를 통해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방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업비트 어플 사진
암호화폐를 처음시작한다면 업비트지!

첫째, 회원가입 후 보안등급 높히기

회원가입 방법
처음 시작하신다면 업비트 어플을 설치하시고 회원가입을 해야겠죠?

1. 어플 설치와 회원가입

먼저 업비트 어플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해주셔야하는데 카카오와 연동이 되기때문에 간편하게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2. 보안등급 확인하기

원화 입출금을 하시려면 보안등급을 높여주어야 하는데요, 레벨 3까지 올려 주셔야 원화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이메일 인증, 휴대전화 인증, 입출금 계좌인증까지 해주시면 원화 입출금을 하실 수 있습니다. 5단계 주거지 인증까지 하면 출금한도를 상향할 수도 있네요!

저는 2017년에 코인 광풍을 겪고 잠깐 시장을 빠져나와있어서 그런지 2단계에 머물러 있네요. 그럼 3단계 계좌인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좌인증 방법
K뱅크로만 계좌인증이 가능하다

3. 케이뱅크로 계좌인증하기

인증을 누르시면 K뱅크 어플 다운로드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부터는 그냥 비대면 계좌개설과 똑같으니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4. 원화 입금하기

원화 입금 방법
입금하기위해서는?

먼저 메뉴 하단에서 입출금 탭으로 넘어가줍니다. 그리고 원화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입금하기와 출금하기 버튼이 보이시죠? (계좌 인증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인증하기 버튼이 뜹니다)

카카오페이 인증하기
입금 과정

입금하기 버튼을 누르시고 입금금액을 입력하시면 바로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연결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을 완료하면 별도로 K뱅크 어플에서 이체를 하지않아도 자동으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정말 신세계... 어플은 진짜 이렇게 만들어야해요! 카카오 짱짱

업비트 사용방법

업비트 사용방법1
이더리움 거래화면과 코인 정보 탭

1. 거래방법

거래방법은 뭐 별거 없습니다. 매우 직관적이죠. 증권사 어플과 같이 거래하고자하는 수량, 금액을 확인하시고 매수, 매도를 하시면 됩니다. 주식과 다른점은 소수점 단위로 거래가 가능한 것이죠. 예를 들어 비트코인이 현재 가격기준으로 3800만원인데, 0.1개씩도 살수 있어서 380만원으로 0.1개가 구매 가능한 것이죠. 단위는 0.000001까지 거래가 가능합니다.

2. 코인 정보 보는법

어플내에서 각 코인별 개요 및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 및 비전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목적으로 만들어진 코인인지 대략적으로 알수 있고 사실 초보자들에게는 충분한 정보입니다. 

정보 탭에서 개요를 누르시면 코인의 블록 정보, 발행량, 채굴한도등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코인 정보 조회~

뿐만아니라 개발과정에서 어떤 프로그램언어가 사용되었는지, 응용범위가 어떤지 등 상당히 전문적인 정보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프로젝트가 트위터에서 소통을 하기때문에 공식 트위터까지 제공을 해주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엄청나게 편리한 사용성 (UX/UI)

카카오의 위대함..

정말 직관성의 끝판왕입니다. 어플이 정말 간결하고 직관적이라 누구나 매우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가 대단한건지, 두나무가 대단한건지... 증권사들은 이거보고 진짜 반성해야할듯 합니다. 

맺음말

이상으로 돈워리와 같이 코인을 시작하는방법으로 신규가입부터 계좌개설, 입금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주요 코인이 상장되어 있고, 거래량 또한 글로벌 탑이기 때문에 굳이 다른 거래소를 찾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요, 많은 댓글과 공감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