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생활 정보

아이폰15 한국출시일 사전예약하기(아이폰15 vs 15 Pro 비교)

한국은 아이폰 15의 1차 2차 출시국에서 제외되어, 한국 출시일은 10월 13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사전예약은 10월 6일부터 가능합니다. 가격은 아이폰 15(125만), 15 Plus(135만), Pro(155만), Pro Max(190만)입니다. 사전예약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15 vs 아이폰15  Pro 비교

후면 글라스 매트 마감 디자인

이번 아이폰15는 전작 대비 고급감이 좋아졌습니다. 바로 후면 글라스가 무광으로 처리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후면 디자인만 놓고 보았을 때는 블랙 색상 한정 Pro 모델 대비 부족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핸즈온을 해봐야겠지만요)

아이폰15-아이폰15Pro

디스플레이 (다이내믹 아일랜드,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크기는 동일하게 대각선 15.5cm이지만 프로에만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두 모델 모두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다이내믹-아일랜드

A16바이오닉 vs A17 Pro

다른 차이점으로는 칩셋에서 차이가 납니다. 아이폰15모델은 전작과 동일한 A16바이오닉 칩이나, 프로는 A17 Pro 칩이 탑재되었습니다. 전작의 성능도 최고였기 때문에 성능상 아쉬움이 느껴질지는 모르겠습니다.

카메라 (광학 3배 줌, 3 렌즈 시스템 vs 광학 2배 줌, 2 렌즈 시스템)

그리고 이번 신작의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카메라입니다. 아이폰15는 듀얼 렌즈 카메라이지만 광학 2배줌을 망원 모드를 지원합니다. Pro모델은 3배까지 지원하지만 실생활에서는 표준모드와 2배 모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므로 상당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광학2배-아이폰15

USB-C type (USB3 vs USB2)

두 모델 모두 USB-C 타입이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15는 USB2, Pro는 USB3의 전송속도를 지원합니다. 이는 4K 60 프레임 고용량 영상을 노트북과 활용하지 않는다면, 즉 영상작업을 하지 않으신다면 차이가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그나저나 드디어 C 타입을 지원하네요. 그간 맥북과 아이패드와 호환되지 않는 충전포트로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았었습니다. 집안에서는 물론 야외에서도 라이트닝 케이블을 주렁주렁 달고 다녀야 했던 불편함도 안녕이네요. 솔직히 USB-C 포트 때문만이라도 기변 요인은 충분합니다.

애플-C타입

액션 버튼 vs 무음 스위치

또한 Pro에만 기존 무음 스위치 대신 액션버튼이 적용되었습니다. 액션 버튼을 통해서 다양한 단축 실행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일상적으로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무음 스위치가 훨씬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무게 (171g vs 187g)

위 15 Pro 모델과 15 모델을 비교해 봤을 때 이번 신작은 기본 모델의 메리트가 굉장히 크네요. 무게는 아이폰15 모델은 171g, Pro 모델은 티탄늄 적용으로 가벼워 졌다고는 하지만 187g으로 표준모델이 우위입니다.

 

전체적으로 아이폰15 모델이 굉장히 잘 나왔음에도 가격은 동결되어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일부 신규 기능(액션버튼, 3배(Pro), 5배(Pro Max) 광학줌, 영상작업)을 사용하길 원하는 얼리어답터 및 영상업 종사자 분들 이외에는 많은 분들이 기본 15 모델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출시 이후 한동안 품절로 인해 제품을 구할 수 없는 사태가 발생하리라 생각하는데, 구매가능한 구매채널이 있다면 공유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