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나깨나 생활정보

대상포진 예방 접종 가격 및 백신 종류

대상포진은 환자도 증가 추세이고 65세 이상에서 발병할 경우 심한 통증을 수반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미리 예방 접종을 맞는 것이 좋습니다. 맞을 수 있는 백신은 3가지가 있으며, 대상포진을 진단받으신 경우라면 6-12개월 뒤에 맞으시는 게 좋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병원별 가격을 조회할 수 있으니 찾아보고 접종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래 상세하게 백신 접종 나이, 백신의 종류, 대상포진 예방 접종 가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각 병원 별 가격을 확인하는 방법도 소개할 테니 주변 병원 중 가장 저렴한 곳에 예약해서 접종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대상포진 접종 나이

대표적인 백신인 조스터박스주는 50세 이상 접종 받도록 승인된 백신입니다. 따라서 50세 이상이시라면 이리 접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65세 이후가 된다면 굉장히 발병율이 증가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20-30대 환자도 증가하는 추세이지만 젊은 사람은 통증도 약한 수준이고 잘 이겨내기 때문에 예방접종의 대상은 아닙니다. 혹시나 이미 대상포진을 진단받아 치료받으신 어르신께서는 치료 후 6-12개월 뒤에 예방접종을 받으시면 됩니다.

 

대상 포진 백신의 종류

접종가능한 백신은 3가지가 있으며 종류로는 생백신, 사백신으로 나뉩니다. 생백신은 살아있는 균을 소량 접종하는 것으로 면역력이 약해진 사람에게는 접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사백신은 죽은 균을 처리하여 백신화 한 것으로 별도의 금지 사항은 없습니다.

 

생백신으로는 FDA 승인을 받은 조스터박스주와 국내산인 스카이조스터주가 있습니다. 이는 1회만 접종을 하면 됩니다.

사백신으로는 싱그릭스가 있고 이는 2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을 해야하니 잘 선택하셔서 접종하시면 됩니다. 

백신의 종류를 고르기 어렵다면 병원 진료 후 접종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대상포진 백신 가격 조회 방법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백신별 병원별 접종 비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링크 https://www.hira.or.kr/main.do

1. 아래와 같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선택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홈페이지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선택

2. 비급여 진료비용을 선택하고 지역 및 의료기관을 선택하고 마지막 비급여 진료비 항목에 대상포진을 입력합니다.

대상포진-조회-화면
비급여 진료비 항목에서 대상포진을 검색해 주세요.

3.  세부정보 항목을 클릭해서 접종 비용 확인

접종비용-확인-화면
대상포진 가격을 확인합니다.

위와 같이 주변 병원의 예방접종비용을 확인하고 저렴한 곳에서 접종을 받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