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투잡, 직장

쏘카 핸들러 부업 하는 방법 (투잡 후기)

안녕하세요? 쏘카에도 탁송 및 차량 이동 등 부업이 있다는걸 아셨나요? 바로 쏘카 핸들러 어플에서 가능한데요. 운전 면허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고, 건건 별로 콜을 잡는것이기 때문에 시간 날때 할수 있어서 장점이 있는 부업 입니다.

 

핸들러 썸네일

쏘카 핸들러 부업은요

쏘카를 이용해 보면 쏘카 차량을 집앞까지 배송해주거나, 반납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데, 그런 차량들을 옮겨주고, 원래 위치로 돌려 놓는 탁송을 한뒤에 리워드를 받는 부업입니다.

쏘코 핸들러 부업을 하는 방법은요

먼저 쏘카 핸들러 부업을 하기 위해서는 운전면허가 있으셔야 하고요, 핸들러라는 어플을 다운 받으셔야합니다.

핸들러 어플
핸들러 어플

▲ 먼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핸들러를 검색하셔서 어플을 다운받아줍니다. 다운 받은 뒤에는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회원 가입을 해주세요.

핸들러 어플
운전 면허증 등록

▲ 가입하시고 위와 같이 운전 면허증 등록을 해주세요. 입력은 안되고 사진으로 인식만 가능하게 해놓았더라구요! 아무튼 진행해 주시고

핸들러 리스트
핸들러 잡는 화면

▲  가입을 하시면 위와 같이 쏘카 핸들이 가능한 핸들러 리스트가 나옵니다. 리스트에는 탁송해야하는 거리와 핸들을 잡고 수행했을때 받을 수 있는 금액이 표시되니, 원하시는 핸들을 잡으셔서 수행하시면 됩니다. 핸들 잡기는 운행시간 10분 전에 활성화 되므로, 미리 해당장소로 이동해 있어야 합니다.

 


어플 화면
스마트키를 이용해 운행하면 됩니다.

▲ 해당 쏘카 차량 위치까지 도착하셨다면 스마트키를 이용해서 차량을 운전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키 어플에는 경적과 비상등 버튼도 있기 때문에 차량이 찾기 어려우시다면 해당 기능을 이용해서 찾으시면 됩니다.

쏘카 어플
외관 점검 단계

▲ 차량 운행을 하기 전에 차량에 이상이 없는지 점검도 해주셔야합니다. 차량 사진은 7장을 찍게 되어 있으니 찍어주시고 내부 사진도 3장 찍어줍니다.

핸들러 앱
도착하셨는데 주차비가 발생했다면

▲ 도착장소에서 주차비가 발생했다면 일단 결제하신 뒤 영수증으로 주차비 신청이 가능합니다.

도착 후 화면
도착후 앱 화면

▲ 핸들을 잡으시고 탁송 후 어플의 안내에 따라 사진 찍고 도착 위치를 기재하면 완료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쉽습니다. 문제를 차량 장소까지 이동하고 핸들을 잡는것이 문제이죠.

핸들 종류
핸들러 미션 종류

▲ 핸들 탁송 이외에도 위와 같이 다양한 미션이 있습니다. 원하는 미션을 표기해 놓으면 리스트에 선택한 미션들이 표시가 됩니다.

대부분 콜의 기본 단가는 5,000 ~ 9,000원 사이입니다. 그리고 핸들은 운행시간 10분 전에 활성화가 되어 잡을 수 있습니다.

이때 운행시간이 넘어가면 콜에 추가 보너스가 2,000~3,000원이 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경쟁이 심하지 않을때는 기다렸다가 핸들을 잡으면 핸들 단가를 올릴 수 있습니다. 

 

요즘 핸들러나 배민이나 파트 타임으로 가능한 부업들이 많이 있는데, 하나만 파는것도 좋지만 시단대에 따라서 경쟁이 심하지 않은 곳으로 유동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그러니 가능한 종류는 많이 알아 놓는게 좋습니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