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생활정보

제일 싸게 제주도 탁송하는 방법! (차량 선적하기~!)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저도 이번 하계 휴가로 제주도 여행을 다녀옵니다.(1달 전에도 다녀왔지만 또 가게 되었네요^^) 제주도 여행에서 가장 고민인 부분이 렌트카입니다.. 요즘 너무 비싸죠, 하루 이용에 15~20만원정도 하는것 같아요 ㅠㅠ 지난번 여행에서도 렌트카 비용만 50만원이 깨졌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직접 제 차를 가지고 갑니다! 진짜 여러곳 찾아서 정말 저렴한 방법을 찾아냈고, 여러분들한테도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선라이즈호 사진
제주 선적으로 싸게 갔다오자!

가장 저렴한 방법은?

제가 이번에 이용하는 가장 저렴한 방법은 직접 차량을 선적해서 이동하는것입니다. 어차피 탁송 업체에 맡겨도 사실 똑같죠. 탁송업체가 차량을 항구로 이동시키고 선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탁송을 하면 왠지 차가 잘 도착할지 걱정도 되고... 그래서 저는 제가 직접 이동해서 선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러면 차가 제때 정확히 올지 안올지 걱정안해도 되고 그냥 차랑 같이 배타면 됩니다 ㅎㅎ 

탁송 업체를 이용할 경우 대부분 최소 50만원 이상의 비용이 듭니다. 그리고 직접 선적을 하실경우 최소 30만원의 비용이 듭니다.  (왕복 비용입니다 ^^)

하.지.만

제가 이번에 진행할 방법으로는 16만원가량의 저렴한 비용으로 차량을 선적하실수가 있는데요. 한번 알아보시죠! (이 방법이 제일 쌉니다)

녹동항-성산항 50% 할인!!?

그 방법은 바로 녹동항 - 성산항 항로를 이용하는것입니다. 녹동 - 성산은 9월까지 차량 선적 50%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중형 세단 기준으로 왕복 158000원에 차량 선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녹동항에서 성산항으로 가는 선라이즈호를 이용해보세요! 2021년 9월까지 50% 할인이라고 하는데요, (부디 그 이후엔 해외여행이 가능해져서 제주도 렌트카 가격이 안정이 되길 바래봅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하는데!?

그래 녹동-성산을 9월 전에 이용하면 50% 할인인건 알겠어. 그래서 어디서 예약할 수 있어? 라고 생각하실테니 바로 알려드릴게요~

공식 사이트는 가보고싶은섬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며, 공식 어플도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보고싶은 섬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가보고 싶은 섬

그런데 여러 여행 사이트에서도 예약이 가능한데, 저는 그중에서도 재주베닷컴을 이용했습니다. 이래저래 선라이즈호를 이용해서 녹동-성산항을 이용해야한다는 것만 알면 가보고싶은섬을 이용해도 편리하게 예약을 할 수 있지만, 가격비교를 위해서는 재주베닷컴이 낫더라구요.

편한 곳을 이용하자

여행일정과 가는 배 편을 선택하시고 아래로 내려가 보면 차량별 선적 비용이 나와 있습니다. 보기 편하게 되어있어서 좋아요. 오른쪽의 요금보기를 선택하시면 위쪽에 가격이 표시됩니다. 이렇게 진행을 하시고 결제는 먼저 선적 비용 말고 승객 비용만 결제하시고 차량 정보를 입력하시면 2~3일 뒤 문자가 옵니다. 안내 문자에 따라 요금을 입금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출항 1시간 30분 전에 항에 도착하셔서 차량 선적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일정을 확인한 뒤 차량 비용을 확인하시라
차량별 비용 확인하세요~

그럼 총 비용은 158000+왕복 승객 비용(1인당 편도 18200원)

위와 같이 비용이 되겠죠? 제주도에 가서 렌트하는 비용을 생각하면 훨씬 저렴한 가격이고 더불어 짐도 넉넉히 실어보낼수 있습니다.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은 정말 좋겠죠?? 3박이상 제주 여행을 하실분들이라면 선적을 추천 드립니다. 물론 녹동항이기 때문에 수도권에서 접근은 어렵지요 ㅠㅠ 6박이상 여행하실거면 제주도 탁송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렌트 비용과 비교해 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목포항과 부산항 제주항 등 은 대략 아래의 선적 비용이 드니까 참고해주세용~

다른 배를 이용할 경우 가격이 비쌉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