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나깨나 생활정보

음식물 처리기 비교 2탄! (인기있는 음식물 처리기 종류)

음식물 처리기 2부 포스팅

안녕하세요 돈워리 입니다. 집안에 비위생적으로 보관해야하는 음식물 쓰레기, 음식물처리기를 사용하면 위생적으로 보관하며, 양도 줄일 수 있어 환경도 보호할 수 있지요. 1년 내내 소중하지만 여름철에 더욱 간절해지는 음식물 처리기! 2탄으로 찾아왔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루펜, 휴렉, 웰릭스의 제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물 처리기의 시작과 끝, 루펜! (온조 조절과 공기 순환 건조 방식)

루펜 제품 사진
루펜의 음식물 처리기, 깔끔한 디자인 이네요!

한 주부의 고민으로 탄생한 브랜드죠. 루펜입니다. 별치형 제품으로 건조 방식의 음식물 처리 제품입니다.

루펜 제품은 온풍 건조와 UV 살균으로 제품 내부와 바구니, 음식물 쓰레기에서 번식하는 세균을 99.9% 살슌한다고 설명합니다. 건조과정에서 나오는 악취는 필터를 통해 깨끗한 공기로 걸러집니다. 다만 필터 교체 주기는 사용환경, 즉 음식물의 양과 종류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네요.

굉장히 심플하고 사용하기에 자연스러운 제품입니다. 다른 제품처럼 갈아버린다거나 효소가 들어간다거나 하는일 없이 심플하게 건조되는 방식이라 이물질이 들어가도 걱정이 없고 기타 쓰레기가 같이 들어가도 고장걱정이 없습니다.

장점, 자연스러운 처리과정,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 (약 30만원대)

합리적이고 사용하기 간단해서 좋아요~

휴렉 히어로 음식물 처리기

휴렉 광고 사진
휴렉 제품 디자인이 고급 스피커 같습니다. 휴렉 히어로!

조여정님이 모델인 제품이죠. 휴렉 제품에는 싱크대 일체형, 프리스탠딩형, 시스템형 3가지 제품이 존재하여 필요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휴렉 사진
휴렉의 빌트인 제품

싱크대 일체형인 지니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방식이죠. 분쇄 방식으로 2차 처리가 필요없고, 미생물로 친환경적으로 처리됩니다. 다만 싱크대에 설치공간이 있어야하며, 별치 싱크대를 놓는것도 가능하지만, 어쨋든 공간이 필요한 단점이 있습니다. 삼성 디지털 센터에 입점한 제품이며, 각 건설사에서 빌트인 제품으로 선택된 브랜인 만큼 제품 자체는 믿음이 갑니다.

별치형도 선택 가능합니다
디지털 프라자에 입점 제품!
아파트 건설사에 빌트인 제품으로도 쓰입니다.

프리스탠딩형인 히어로는 분쇄 건조 방식입니다. 예쁜 디자인이 강점입니다. 고급 라디오 같은 디자인이네요.. 하지만 90만원대의 어마무시한 가격... 어차피 2차 처리를 해야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가격적인 측면에서 보면 크게 매력적이지 않아 보이긴 합니다.

휴렉 히어로 제품

시스템 형은 다가주 주택등에 적용가능한 제품으로 퇴비를 생산하는 획기적인 리사이클링 제품이라고 하네요. 일반 소비자들은 지니, 히어로 제품중에 선택하여 사용하셔야할것 같습니다.

휴렉의 시스템 음식물 처리기

웰릭스 음식물청소기

웰릭스 빌트인 음식물 처리기

웰릭스의 제품은 분쇄+미생물 방식입니다. 싱크대에 빌트인으로 설치하는 제품이고요. 이렇게 쭉 1탄, 2탄을 통해서 음식물 처리기를 살펴보니까 대부분 대동소이한 제품들인것 같아요. 남은것은 품질 정도..

아무튼 웰릭스 제품의 특징은 1차 분쇄하고, 2차 세라믹볼로 2차 분쇄한다는 점입니다. 3단계로 미생물을 이용한 액상 분해되어 자동으로 배출됩니다. 전기세로 하루에 70원 수준으로 든다고 하며, 2차 처리가 필요없는 깔끔한 제품이네요. 

2단계 세라믹 볼 미세 분쇄
3단계 미생물 처리로 액상 배출

1부, 2부 음식물 처리기 편을 마무리 하며.

분쇄 미생물 방식이 사실 가장 미니멀 라이프이긴합니다. ㅎㅎ 별치할 필요도 없고, 2차 처리도 필요없구요. 개인적으로는 싱크대와 빌트인으로 설치하는 분쇄+미생물 방식의 제품을 선택하고 싶네요. 1부 2부에서 총 3가지 분쇄 + 미생물 제품을 다루었는데, 관건은 품질과 유지에 관한것입니다. 고장이 잘안나고, 유지라고 함은 비용보다는 번거로움이 없는 제품이 좋겠지요. 그런 측면에서 휴렉 지니가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만 걱정인 부분은, 처리되기전 배수관에 음식물이 퇴적되어 썩고 악취가 나는 상황이 없을지, 그리고 미생물이 괴사하여 음식물 처리가 제대로 안될 경우?가 걱정이긴하네요. 이상 음식물 처리기에 대한 포스팅은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많은 댓글과 공감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