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나깨나 생활정보

스마트 체중계 어떤걸 사지? (체지방, 인바디 기능!)

안녕하세요? 돈워리 입니다. 오늘은 스마트 체중계 어떤 제품이 좋을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체중 뿐만 아니라 체지방율, 인바디 기능이 있는 제품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한경희 생활과학 스마트 체중계

검은색 단정한 디자인 예쁘네요

한경희 생활과학 스마트 체중계 MF-C203B 제품입니다. 제품의 가격은 약 2만 8천원 가량으로 저렴한 제품입니다.

블루투스 연동이 되는 제품이며, 개인적으로 연동이 필요한가? 싶지만 요즘 체중계들은 다 스마트폰 연동도 되고 어플도 있더라구요.! 

휴대폰과 연동되는 스마트한 제품이네요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어 체중과 체지방율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대충 살지만 체계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좋은 기능입니다. 단점으로는 몸무게의 표시시간이 너무 짧다고 하네요!

어플 화면

2. 샤오미 체중계 미스케일 2세대, XMTZC04HM

이제는 중국제품이라고 무시하지 못하는 브랜드 샤오미의 제품입니다. 다들 대륙의 실수라고 하지만 샤오미는 세계 최대의 IOT 빅테크기업입니다. 제품의 가격은 1만 4천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가성비를 가진 제품이지요.

깔끔하다.

디자인은 역시 깔끔합니다. 샤오미가 인기가 많은 이유는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이 아니라,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기 때문이지요.

1세대 대비 어떤점이 달라졌을까?

1세대 미스케일 대비 더욱 가벼워졌고, 중량 센서도 더욱 정밀해졌습니다. 1세대 제품은 5Kg 이상부터 측정이 가능했지만 2세대 제품은 100g 이상의 무게는 모두 측정 가능합니다. 저울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지요. 저울모드가 있네요^^

2세대 제품의 특징들은?

최대 16명을 등록할수 있는 어플을 지원합니다. 사용자를 자동으로 식별하며, 신체밸런스를 자동으로 데이터화 해줍니다.

더욱 정밀해진 무게 센서

더욱 정밀해진 센서 기술로 50g 단위의 변화도 감지 가능해졌습니다. 때문에 저울모드를 지원하며 체중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물의 무게를 측정해 볼수 있습니다. 저렴한가격에 이정도 기능이면 정말 엄청난 갓성비 제품

3. 피쿡 인바디 체중계, MINI-2 V5.0

화이트 디자인에 역시 휴대폰과의 연동은 필수

가격은 3만 3천원대 입니다. 이 제품역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는데요, 체중을 잴때마다 아래 29가지 데이터들이 휴대폰과 연동이 되어 저장 됩니다. 정말 다양한 데이터를 휴대폰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량과 근육무게 등 운동을 하면서 신체의 변화를 자세히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목표 체중 설정과 운동 제안 기능까지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다양한 데이터를 어플을 통해 관리할 수 있다.

다만 기기의 크기가 조금 작기때문에 발이 크신분은 약간 불편할수 있어요! 

4. 겐지아 인바디 체중계 

겐지아 제품 블랙 색상

다음은 겐지아 인바디 체중계입니다. 가격은 2만원으로 저렴한가격입니다. 역시 전용 휴대폰 어플이 있구요. 12가지 바디 체크를 스마트폰 앱에 기록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필수적인것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하는데, 체중, 지방, 근육, 수분만 표시되면 된다고 생각해요 :)

다양한 데이터를 저장한다.

돈워리의 선택은?

저는 개인적으로 잡다한 기능들은 크게 필요 없다고 생각을 해서요 ㅎㅎ 가장 심플하고 예쁜, 그리고 가장 저렴한 샤오미 미스케일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뭐 여러가지 필요한가요? 체중만 정확하게 측정이 되고, 가격이 저렴하면 되지요 !

하지만 체계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며 식단관리를 하시는 분들은 각자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제품을 잘 보고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체지방율과 수분, 근육량만 표시되면 충분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이상 스마트 체중계 제품이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가격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많은 댓글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