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생활정보

싼타페 하이브리드 사전예약 시작! 가격표 분석과 옵션추천 갑니다.

싼타페 FE 하이브리드 1.6 터보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드디어 싼타페 하이브리가 출시합니다. 사전예약에 들어갔네요. 요즘엔 예약부터 하고 보는게 답이죠.. 일단 가격표 분석 들어갑니다. 추천하는 옵션까지도 한번 볼게요!

싼타페 사진
드디어 출시! 사전예약에 들어갔네요.

돈워리 기준 필수 옵션 (돈워리 이름값;)

제가 차를 고를때 필수로 생각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편의성과 안전사양 관련해서 몇가지 포기할 수 없는 옵션이 있고 제 생각에 이는 여러분들도 꼭 필수로 선택하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안전사양에

프로젝션 타입 헤드램프

사람들이 (그리고 제조사가) 이 옵션을 외관옵션으로 분류하고 생각하는데, 이건 안전사양입니다. 시내를 벗어난 고속도로나 시골길 갈일이 잘 없더라도 꼭 생깁니다. 그럴때 프로젝션 라이트가 없는 고속주행은 매우 위험합니다. 특히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들과 함께 운전하게 된다면 더더욱 필수입니다. 

각종 충돌 방지 보조

제가 운전이 미숙해서 그럴수도 있는데 몇번이나 사고를 면했습니다. 급한 전화를 받을때도 전방 충돌 방지 보조 덕분에 사고를 면했구요. 차선 이동하려고 사이드미러 확인중에 앞차가 급정지했을때도 사고를 면했습니다. 옵션 넣고 한번만 사고를 피할수 있어도 무조건 이득입니다. 절대 간과하지마세요!

차로 유지 주행 보조

이것 역시 편의사양이 아니라 안전사양에 해당합니다. 진짜 그러면 안되는거지만 사람이라서 집중력이 떨어질때가 있습니다. 가까운곳에 휴게소나 졸음 쉼터가 없을때 집중력이 떨어진 순간 운전 보조를 해줄수 있다면 그건 안전사양이라 생각합니다. 

둘째. 편의사양에

서라운드뷰

가족 구성원이 운전할일이 있다면 꼭 넣으세요! 돈 굳습니다. 무조건 굳습니다. 필수!

 

나머지는 취향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이제 본격적으로 옵션표를 살펴보겠습니다.

이중접합 유리

진짜.. 필수는 아닌데.. 삶의질이 확 올라갑니다. 최상위 트림에 있다면 포기...해야할 옵션

싼타페 옵션표

옵션1 사진
AWD와 완전 동일하니, 2WD옵션만 보셔도 됩니다.

기본가격이 35,570,000원부터 시작이네요. 이제 제가 필수 옵션들을 표시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어떤 트림을 선택해야할지 나오겠죠? 프레스티지 트림 부터는 주행보조가 기본으로 들어가네요.

추천 트림

옵션2 사진
필수로 생각되는 옵션는 빨강, 추천하는 옵션은 파랑으로 표시했다

필수옵션은 빨강, 그리고 제가 추천하는 옵션은 파랑으로 표시했습니다. 1열 2열 도어 이중접합 유리는 캘리그래피 옵션에서만 선택 가능하네요....과감히 포기합니다! 일단 필수 옵션들은 프레스티지까지 모두 들어있습니다. 이제 선택 옵션을 한번 살펴 볼게요!

추천 선택 옵션

선택옵션 사진
선택품목

그런데 현대 스마트센스를 선택하면 제가 필수로 생각하는 안전 옵션은 모두 선택 가능하네요? 따라서 익스클루시브 + 현대 스마트센스1를 선택하면 필수 안전사양은 모두 포함됩니다. 그러면 가격이 3650만원대가 될것 같습니다. 상당히 괜찮은!

하지만 역시 현대 형님들은 서라운드 뷰를 익스클루시브에 선택 불가로 만들어 놓으셨네요 흐흐....

가족중에 주차에 약간 미숙하시고 함께 운전을 하셔야한다면 꼭 프레스티지로 가시기 바랍니다. 프레스티지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1를 선택하면 제가 선호하는 옵션들은 모두 들어가네요. 그러면 가격이 약 3900만원이 될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추천 옵션은 두가지!

1. Prestige(프레스티지) 트림 + 파킹 어시스트플러스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에 12.3" 클러스터 모니터가 포함되어 있어 인테리어에서도 빠지지 않습니다. 열선히터 전동 트렁크, 하이패스 등등 빠지는 옵션이 거의 없네요. 하이드리드라 그런지 대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족이 함께 운전하신다면 이 옵션을 강추합니다 

가격 : 약 3900만원

2. Exclusive(익스클루시브) 트림 + 현대 스마트 센스

제가 필수로 생각하는 프로젝션 타입 헤드램프 빼고는 부족함이 없는 옵션입니다. 운전 숙련자 혼자 운전하시는 분께 추천 드리는 옵션입니다.

가격 : 약 3650만원

맺음말

이상 돈워리의 싼타페 하이브리드 옵션 분석이었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많은 댓글과 공감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