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나깨나 생활정보

다이소 타공판 설치 A to Z (타공보드 무타공 설치 후기)

사진들과 인생네컷 스티커 사진들, 그리고 엽서, 자석 기념품들을 전시해 놓을 타공판을 계속 찾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벽에 타공을 할 수 없는 세입자 입장이기 때문에 계속 미루고 있다가, 무타공으로 설치할 수 있는 다이소 타공보드를 구매하여 설치해 보았는데, 매우 만족스럽네요.

 

다이소 타공 보드 (타공보드, 브라켓, 후크걸이, 자석 테이프, 나무집게)

먼저 다이소에서 아래 물품들을 구매해 줍니다. 이게 생각보다 원하는 수량만큼 재고가 없는 매장도 있고 아예 없는 매장도 있어서, 저는 3군데의 다이소를 돌아다녔습니다. 그래서 저는 타공보드 6장, 부착용 브라켓 6개, 후크걸이 1개, 나무집게 1세트, 자석테이프 이렇게 구매를 했습니다. 아주 저렴하게 무타공으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타공 보드는 각 2000원이고, 설치용 브라켓은 각 1000원 입니다. 후크걸이는 6개에 1000원 이고요.

다이소-타공보드-제품

타공판 설치 방법

설치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타공 보드 뒷면에 브라켓을 조립해 주고 양면테이프를 부착해서 벽에 붙여주면 끝입니다.

다이소-타공보드-제품들

타공보드(2000원)에는 플라스틱으로 된 타공판 1개가 들어있고, 설치용 브라켓(1000원)에는 브라켓 4개와 양면테이프 4장이 들어 있습니다.

타공보드-조립

조립은 엄청 쉬운데 위 사진과 같이 조립해주고 양면테이프를 붙여주면 됩니다. 그리고 벽에 부착하면 되겠죠??

설치 완료!

생각보다 예쁘게 설치가 됩니다. 앞으로 사진이랑 자석 더 열심히 모아야겠네요. 자석들은 타공보드에 자석테이프를 붙이고 그 위에 붙여줬습니다. 후크 걸이를 이용해 모자도 걸어 줬어요.

타공판-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