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나깨나 생활정보

휘센 제습기 2023년 5월 구매 제품 언박싱! (LG 휘센 구매 이유)

장마철 꿉꿉함에 대비하여 LG 휘센 제습기 언박싱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23년 5월에 구매하였고 구매 이유는 자동건조 기능, 연속 배수 기능, UVnano 살균 기능 때문에 이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종료 후에도 5분간 팬이 돌아가는 자동 건조 기능으로 든든하네요.

 

 언박싱! 23년 5월 구매 제품 (23년형)

LG 제습기는 2년마다 신제품이 출시되어 23년에 구매하였지만 제품은 22년형입니다. 20년형에 없던 제습기에 꼭 필요한 기능이 22년형에 모두 들어갔으므로 고민 없이 22년형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이번 장마철은 슈퍼 엘니뇨 현상으로 더 길고 꿉꿉하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미리미리 준비해 놓으세요!

 

제습기-박스

저는 저희집과 여자친구집에 놓으려고 20L짜리 골드 제품(DQ202PGUA)으로 2대를 한 번에 구매하였습니다. 1대당 50만 원 초반대에 구매했어요!

제습기-휘센

한대만 가지고 들어왔고, 본격적으로 언박싱 해볼 게요!

Y자-호스

박스를 열면 먼저 Y자 호스가 보입니다. 이 Y자 호스는 골드와 실버 제품에만 포함되어 있는 구성품입니다. (DQ202PGUA / DQ162PGUA / DQ202PSUA)

신발이나 옷장 같은 곳에 꽂아 집중 건조 할 수 있는 구성품입니다.

본체-개봉

영롱하네요. 휘센 제습기 본체입니다. 손잡이 색상으로 제품을 구분가능합니다. 골드인데 약간 로즈골드 색상이네요.

제습기-본체-뒷면

제습기는 계절가전이다 보니, 결국 봄, 가을, 겨울에는 정리를 해서 넣어놔야 하는데, 후면에 보면 전기 코드 선 정리를 할 수 있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되어있어 매우 만족스럽네요!

제습기 설치 

제습기-설치-방법

저는 제습기를 화장실 앞쪽에 설치했습니다. 연속배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이죠. 저 호스는 따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내경 기준으로 16mm이며 아무 호스나 사용가능합니다. 저는 쿠팡에서 제습기 연속 배수 호스로 검색해서 저렴한 것으로 구매했습니다. 저런 호스류들이 바닥에 굴러다니는 것을 극도로 싫어해서 벽면에 띄워서 고정시켜 주었습니다.

자동건조 기능과 UVnano 살균 기능

제습기-컨트롤-패널

운전모드 버튼을 3초간 꾹 누르면 자동건조가 활성화됩니다. 한 번만 눌러놓으면 껐다 켜도 계속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 UVnano 팬 살균 버튼도 있네요. 항상 켜놓습니다

자동건조-활성화

자동건조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전원을 종료하면 위 사진과 같이 CO가 LCD에 표시되며 5분 동안 팬이 더 돌아가게 됩니다. 열일하는 널 보니 곰팡이랑 냄새 걱정은 안 해도 되겠다...

에너지 소비 효율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습기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은 1등급입니다. 아무래도 제습기는 더운 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여름철 에어컨과 함께 틀어야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에너지 소비 효율이 중요한데 LG 휘센 제습기는 1등급으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LG 제습기 모델명 별 기능 확인하는 방법

아무래도 제품별로 자동건조, UVnano 살균 기능의 유무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모델명을 잘 확인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모델명 보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 자세히 설명해 놓았으니 같이 참고하세요!

2023.05.11 - [자나깨나 생활정보] - LG 휘센 제습기 모델명 별 차이점 비교 (23년형은?)

 

LG 휘센 제습기 모델명 별 차이점 비교 (23년형은?)

많은 분들이 LG 휘센의 23년형 제습기를 기다리고 계실 텐데, LG는 2년마다 신모델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22년에 신모델이 출시되었으니 23년형 모델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22년형에서

bigthingrkdldksk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