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나깨나 생활정보

음식물 처리기 보조금 받는 방법 A to Z (누구나 30만원 지원!!)

삶의 질을 올려주는 필수 가전 중 하나 음식물 처리기를 보조금을 받고 구매할 수 있는지 아셨나요? 누구나 조건 없이 제품 가격의 50%,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보통 음식물 처리기 가격이 70만 원 정도 하니 30만 원을 지원받으면 40만 원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음식물 처리기 보조금을 받아 보자!

정말 조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서울, 서울시, 수원, 울산, 경기도, 부산, 대구 어디든 각 지자체(구청 or 시청)를 통해 신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에도 분쇄 방식을 제외한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건조 방식 등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단체표준, 환경표지, K마크, Q마크)이라면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가장 유명하고 인기있는 린클 음식물 처리기는 당연히 가능합니다! 이제 보조금을 받는 자세한 방법을 알아볼게요!

1. 본인 거주 관할 구청 홈페이지 접속

먼저 본인 거주 소재지 관할 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저는 인천시 동구에 살고 있기 때문에 동구 홈페이지로 접속해 볼게요.

동구-홈페이지

2. 검색창에 "감량기" 검색

정부에서는 음식물 처리기를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라고 표현하기 때문에 감량기로 검색해 줍니다.

홈페이지-화면

3. 지원사업 공고를 확인 합니다.

전국 대부분의 지자체에서 음식물 처리기 보급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공고를 확인하고 자원 순환과에 전화하여 지원가능한지, 또 내가 구매하려는 음식물 처리기가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인지 확인합니다. 아래 공고를 보시면 아시다시피 제품 가격의 최대 50%,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대부분 60만 원을 넘는 가격이기 때문에, 대부분 30만 원을 지원받으실 겁니다.

모집-공고-화면
모집-공고-화면-2

4. 지원 가능 여부를 확인하셨다면 제품을 구매하고 지원서를 작성합니다.

보조금은 제품을 구매하고, 구매영수증, 설치 사진 등등 구매 및 설치 후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지자체에 제출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처리 과정에서 문의 사항이 있다면 각 지자체 자원순환과에 연락하시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통장 사본 제출을 통해 보조금을 입금받게 됩니다. 요즘 린클 음식물 처리기의 인기가 엄청 많은데요, 식기세척기, 건조기, 로봇청소기와 더불어 삶의 질 향상 가전 4 대장, 4 신기로 불리고 있지요. 정부에서 지원금이 나올 때 꼭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