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생활 정보

LG 워시타워 오브제, 삼성 그랑데 원바디 장단점 비교

직렬형 건조기&세탁기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면 모두 워시타워와 그랑데 원바디를 비교하실 텐데, 장단점 비교 보시고 결정하세요. LG 워시타워의 장점이 워낙 확실해서 워시타워로 조금 기우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보통 혼수 가전을 하신다면 여러 다른 가전과 함께 구매하시기 때문에 삼성을 선택하기도 하지요.

 

컨트롤 패널 비교 (LG워시타워 vs 삼성 그랑데)

일단 둘 다 중간 컨트롤 패널에서 조작이 가능하다. 하지만 LG 워시타워는 가운데에만 컨트롤 패널이 있고, 삼성 그랑데는 건조기 상단에도 떡하니 컨트롤 패널이 달려있다. 솔직히 높이 있어 상단 컨트롤 패널로 건조기를 조작하는 사람을 없을 것이다. 진짜 귀찮아서 그랑데 건조기를 그대로 갖다 올리고 중간에서 컨트롤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수준으로 밖에 안 보인다.

삼성-세탁기건조기
보다시피 상단에 컨트롤패널이..
LG-세탁기건조기
반면에 깔끔하게 센터에만 컨트롤 패널이 있는 LG 제품

워시타워를 사야 하는 이유, 공간 활용성

이러나저러나 삼성이든 LG든 건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워시타워를 꼭 구매하시기를 권한다. 왜냐하면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놓으면 다용도실의 공간 활용성이 진짜 안 좋기 때문이다. 타워로 세워야 집을 훨씬 넓게 활용할 수 있다.

 

건조기 문 높이 비교

건조기 문의 위치를 보면 삼성 그랑데는 문이 제품의 중앙에 있지 않고 위쪽에 있다. 반면 LG 워시타워는 문의 위치가 제품의 거의 중앙에 위치해 있다. 건조기 문까지의 높이를 비교해 보면 LG 워시타워가 6에서 7cm 정도 낮다. 이 차이는 엄청 크다. 빨래를 빼서 건조기로 옮길 때는 물론이고 건조된 빨래를 회수할 때도 LG 워시타워가 훨씬 편하다. 또한 LG 워시타워는 건조기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어 빠진 빨래가 없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물론 키가 큰 사람들에게는 둘 다 상관이 없지만, 대부분 가정에서는 키가 작은 구성원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문의 높이가 낮은 게 좋다.

 

건조 시간 비교 (체감으로 LG 워시타워가 30분은 빨랐다)

LG 워시타워의 경우 건조 준비 기능이 있다. 세탁이 끝날 때쯤 건조기 내부를 미리 예열해 주는 기능이다. 기본적으로 건조 속도도 LG 워시타워가 빠른데, (아마도 건조 온도가 높은 것 같다.) 예열 기능까지 있으니 체감으로는 30분 이상 시간이 절약되는 느낌이다.

LG-워시타워-예열

이때 건조 온도가 삼성 대비 LG가 높아서 옷감 손상이 우려되신다면 한 말씀드린다. 건조기를 쓰는 이상 옷감 손상을 어쩔 수가 없다. 건조 온도가 몇 도 낮다고 옷감이 덜 손상된다고 보기는 어렵다. 실제로 이를 비교하신 유튜버가 있는데, 옷감이 줄어든 정도는 동일했다.

 

 문 닫힘 방지 구조

세탁기와 건조기는 내부 환기를 위해 가급적 항상 문을 열어두는 게 좋다. 그래야 곰팡이도 방지가 되고 열기도 날아가기 때문이다. LG 워시타워는 신기한 구조로 문을 열어둘 수 있게 하고 있다.

똑딱이

위 그림과 같이 눌러지는 똑딱이? 가 문과 본체 사이에 있어 문을 열린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해 준다. 본인은 항상 세탁기와 건조기 문을 열어 놓기에 정말 만족스럽다.

 

크기와 무게 (삼성 그랑데가 훨씬 크고 무겁다)

이건 장점이자 단점일 수 있는 문제다. 삼성은 세탁기 용량이 25kg으로 LG워시타워의 23kg보다 2kg 많다. 용량은 2kg 많지만 느낌은 훨씬 큰 느낌? 이 든다. 내부 드럼 크기도 크기 때문에 빨래가 좀 더 잘된다는 평이 많다. (건조기 용량은 20kg으로 동일하다)

그래서 세탁력에서는 삼성 그랑데가 우세하다고 판단이 된다. 그러나 문제는 제품이 훨씬 크고 무겁다는 점이다. 성인 남성이 혼자서 옮길 수 없을 정도로.. 

우악스러울 정도로 커서 개인적으로 LG 워시타워를 선호한다. 

그리고 솔직히 디자일이 워시타워가 훨씬 예쁘다.. (이게 거의 구매이유의 50% 이상을 차지한다) 컨트롤 패널이 깔끔하게 가운데 박혀있는 것도 너무 이쁘고. 특히 무광 화이트 색상이 정말 예쁘다. 

그럼 모두 LG 베스트샵 명장님들께 다품목 할인 많이 받으셔서 좋은 쇼핑되시길 바란다.

무광-화이트

 

LG 워시타워 모델명 별 스펙

LG 워시타워의 모델명 별 스펙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포스팅에 자세히 설명해 놓았으니 참조하세요! 인터넷으로 제품구매할때는 모델명 확인이 필수랍니다!

2023.05.22 - [IT 생활 정보] - LG 트롬 워시타워 모델명 별 스펙 차이점 (오브제와 일반 워시타워 차이)

 

LG 트롬 워시타워 모델명 별 스펙 차이점 (오브제와 일반 워시타워 차이)

삶의 질 향상 가전제품인 LG 워시타워 많이들 구매하시죠? 그런데 생긴 건 다 비슷비슷하게 생겼는데,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오늘은 LG 워시타워 구매 시 제품 모델명 별 스펙 차이점과 오브제

bigthingrkdldksk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