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나깨나 생활정보

LG 휘센 제습기 모델명 별 차이점 비교 (23년형은?)

많은 분들이 LG 휘센의 23년형 제습기를 기다리고 계실 텐데, LG는 20년형 22년형 23년형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22년형에서 개선된 점이 많으니 구매하실때 22년형 제습기를 추천드리고 모델명 별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추가 **23년형 추가 정보****

23년형이 출시 되었습니다. 다만 기능적 변화는 없고 신규 색상만 추가되었습니다. 클레이브라운(C)과 카밍베이지(E)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제품 설명 상세페이지 업데이트로 인해 성능 관련 소음 감소, 자동건조 기능의 차이, 에너지 효율 개선 등 상품 설명에 차이점이 있지만, LG 베스트샵에 문의 결과 소음은 듀얼 인버터가 아닌 타입 대비 좋다는 의미로 설명이 추가된것이며, 자동건조 기능 및 에너지효율도 완전히 동일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추가 **구매 하실때 참고 사항 ****

LG 제습기는 색상 별로 기능을 차등화 하고 있는데, 저는 골드와 카밍베이지 색상을 추천 드립니다. 카밍베이지 색상의 모델명은 DQ203PECA가 되겠습니다. 클레이브라운 색상은 실버와 동일한 기능으로 모델명은 DQ203PCCA가 되겠습니다. 기능은 골드와 베이지가 완전히 동일하고 실버와 브라운이 완전히 동일하니, 마음에 드는 색상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슈퍼 엘니뇨로 더욱 길고 꿉꿉한 장마철이 예상됩니다. 제품 구매 언박싱 포스팅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2023.05.21 - [자나깨나 생활정보] - 휘센 제습기 2023년 5월 구매 제품 언박싱! (LG 휘센 구매 이유)

 

휘센 제습기 2023년 5월 구매 제품 언박싱! (LG 휘센 구매 이유)

이번에 LG 휘센 제습기를 구매하게 되어 언박싱과 구매 이유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23년 5월에 구매하였고 구매 이유는 자동건조 기능, 연속 배수 기능, UVnano 살균 기능 때문에 이 제품

bigthingrkdldksk5.tistory.com

LG 휘센 제습기 모델명 보는 법

많이들 모델명 보는 방법을 궁금해하시는데요, 아무래도 중고 거래를 하거나 인터넷 구매를 할 때 정확히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려면 모델명을 보고 구매를 해야 하기 때문이겠죠?

DQ 20 / 16 / 13 3 / 2 / 0 P G / E / S / C / B / P U / C / B C/A
제습기 제품군 하루 최대 제습량
20 : 20L
16 : 16L
13 : 13L
출시 연도
3 : 23년형
2 : 22년형
0 : 20년형
의미 없음 색상
골드/카밍베이지/실버/클레이브라운/블루/핑크
추가 구성품
U : Y자 호스
C : Y자 호스(오브레컬렉션)
B : 구성품 없음
C : 온라인 판매 모델
A : 오프라인 판매 모델

참고로 블루와 핑크색상을 제외하면 모두 Y자 호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루나 핑크 색상을 구매하신 분들도 대략 4천 원 정도에 구매하실 수가 있어요. Y자 호스는 여름철 신발 빨래를 했을 때 신발이 잘 마르지 않는데 그때 꽂아두면 신발을 금방 말릴 수가 있어요. 아래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가죠?

Y-자호스

20년형 대비 22년형 & 23년형에서 개선된 점 (연속배수기능)

20년형과 22년형, 23년형의 외관차이점은 없습니다. 다만 모델명과 기능 추가 개선된 점이 다른데요. 바로 UV nano Fan 살균 기능과 자동 건조 기능, 그리고 가장 중요한 연속배수 기능 입니다. 22년형 부터는 연속배수기능 / 자동건조기능 / UV나노 팬 살균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22년형과 23년형은 기능이 동일합니다.

자동 건조 기능

제습기는 제품 내부에 물을 응축해서 내보내기 때문에 제품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쉰내가 나기도 합니다. 제품 내부에 항시 습기가 있기 때문인데 안에 곰팡이도 생기고 냄새도 발생하게 되죠. 이런 점을 보완한 기능이 22년형 모델에 추가되었는데요. 종료 후 5분 동안 내부 건조를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있으면 내부에 곰팡이도 방지가 되고 냄새도 안 나게 해주는 아주 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인터넷에서 구매를 하실때 20년형이 아닌 22년형을 구매하시기를 권해드려요. (다른 회사 제품을 살 때도 필수로 체크해야 하는 기능이죠)

LG-자동-건조-기능

UV 나노 팬 살균

제습기는 제품 특성상 내부 청소를 하기가 어려운데요, 특히 내부에 송풍 팬을 세척해 줄수가 없습니다. 이런 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유해 세균을 99.99% 제거해 주고 냄새 제거에도 도움을 줍니다.

UV-나노-팬살균

연속배수 기능

제습기를 사용해보면 생각보다 물이 빨리 차는데요, 특히 여름철에는 거의 매일 물통을 비워줘야 합니다. 정말 귀찮은데,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22년형 모델부터 추가가 되었습니다. 20년형 모델엔 없어요!! 아래 사진처럼 호스를 연결해서 물통을 비워주지 않아도 연속해서 제습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연속-배수

중요!! 색상별  기능 차이점 비교

그런데 문제는 이런 꿀 기능 3가지가 손잡이 색상에 따라 차별화된다는 점입니다. 골드 or 카밍베이지 제품을 사셔야 모든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골드와 카밍베이지 제품이 최상위 기종이에요. 실버와 클레이브라운에는 UVnano팬 살균 기능만 들어가 있습니다.

사실상 자동 건조 기능이 제 기준으로는 가장 원하는 기능인데 옵션질을.. 블루와 핑크는 기능에 차이가 없습니다.

또 20년형 제품에는 색상별 기능차이가 없으니 혹시 인터넷에서 구매하실 때 참고 하세요.

손잡이 색상 골드 / 카밍베이지 실버 / 클레이브라운 블루 핑크
기능 +UVnano 팬살균
+자동건조 기능
+UVnano 팬살균 - -
모델명 DQ202PGUA
DQ162PGUA
DQ203PECA
DQ163PECA
DQ202PSUA
DQ203PCCA
DQ202PBBC
DQ162PBBC
DQ202PPBC

제습기는 한번 구매하면 쉽게 고장이 나지않고 5년이상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곰팡이가 발생하지 않게 관리해 주는게 중요한데요, 위 자동건조기능과 UV나노팬살균 기능이 곰팡이와 세균 증식을 방지해 냄새가 나지 않게끔 해줍니다. 그래서 저는 조금 더 가격이 있더라도 골드나, 카밍베이지 색상 구매를 추천 드립니다.

 

이것 저것 비교해 보고 고민하기 번거롭다! 하시는분들은 고민하지마시고 신형인 23년형 카밍베이지 모델을 구매하시면됩니다. 지금 22년형 골드 색상보다 오히려 20만원정도 저렴한 상태입니다.

제품-버튼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