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생활 정보

핀비즈닷컴(FINVIZ)에 대하여 (엘리트 유료 구독은 필요한가?)

미국 주식을 하는 서학 개미들은 어떤 플랫폼에서 정보는 얻고 계신가요? 씨킹알파, 핀비즈닷컴 등등 많은 플랫폼이 있는데 각각의 플랫폼에는 유료 구독 서비스가 있죠. 핀비즈닷컴의 구독은 앨리트로 부르는데 월 25 달러에 구독이 가능합니다. 앨리트 구독을 하면 많이들 보시는 S&P의 실시간 시황 맵을 보실 수 있고, 차트분석 기능, 백테스트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핀비즈 (FINVIZ) 앨리트 유료 구독 필요할까?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무언가 중요한 것을 할 때에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자기 자신에게 주식 투자를 대함에 있어 진지한 자세를 가질 수 있도록 동기를 주기 때문이죠. 

물론 한달에 $25, 한국 돈으로 약 3만 원 더 추매 할 수 도 있겠지만 이미 의미 있는 크기의 자금을 투자 중이시라면 유료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핀비즈-앨리트
FINVIZ 유료 구독료

 

핀비즈 닷컴 (FINVIZ) https://finviz.com/

 

한국 투자자가 핀비즈 닷컴에서 할 수 있는것

유명한 핀비즈 맵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도 볼 수 있지만 무료에서는 15분 지연된 맵을 보여줍니다. 엘리트 구독을 하면 실시간 맵을 확인 할 수 있죠. 맵을 보는 법은 심플하게 사이트에서 맵을 선택 하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핀비즈-맵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볼 수 있다.

 

무료 서비스로 할 수 있는 것 중 제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종목 스크리닝 기능입니다. 종목 스크리너 사용법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하게 다루었으니 보시면 사용하시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2021.10.25 - [경제 생활 정보] - 핀비즈 닷컴 (FINVIZ.com) 보는법 (종목 스크리닝 방법)

 

핀비즈 닷컴 (FINVIZ.com) 보는법 (종목 스크리닝 방법)

안녕하세요. 돈워립니다. 미국 주식 투자하시는 분이면 많이 보신 화면이죠? 이 사이트가 바로 핀비즈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을 분석하는데 매우 유용한 사이트인 핀비즈 보는법을 알아보겠

bigthingrkdldksk5.tistory.com

 

이번엔 앨리트 구독자가 할 수 있는 일을 알아보겠습니다.

앨리트 구독자가 할 수 있는 것

먼저 기능이 강화된 종목 스크리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종목 스크리너는 그냥 웹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엘리트 구독자는 시각정보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엑셀파일로 추출도 가능합니다.

종목-스크리너
시각화된 종목 스크리너

또한 차트 위 그리기 기능 각종 보조지표 추가 기능, 큰 화면으로 보기, 지표비교하여 보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있으며, 직관적으로 사용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핀비즈-차트
각종 보조지표와 함께 차트 분석 기능

백테스트 기능 또한 갖추고 있는데, 종합지수에 대해서 백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백테스트는 주로 자산배분 투자자들이 활용하기에 매우 적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년 이상의 장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백테스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지수로 구성했을 때 어떤 성과가 났는지를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백테스트는 핀비즈(FINVIZ)에서 뿐만이 아니라 아래 포스팅에서 무료로 해볼 수 있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으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06.22 - [경제 생활 정보] - 백테스팅 결과로 비교하는 라오어 무한매수법 VS 준수성가 QLD 장기 투자

 

백테스팅 결과로 비교하는 라오어 무한매수법 VS 준수성가 QLD 장기 투자

자신만의 방법으로 투자하는 사람들, 라오어님, 준수성가님 모두가 투자 삼매경이죠,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코인이든, 많은 사람들이 각자 자기만의 투자를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자기만의 원칙

bigthingrkdldksk5.tistory.com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여러 종목들을 운영하고 있기에 각 종목별 실적 발표나 가격 알림 기능들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엘리트 구독 시 실시간 종목 가격 알림 기능과 각각의 투자지표 및 공시 발표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주식 분석에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