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생활 정보

아이폰 용량 부족 해결하기 (카카오톡 앱 문서 및 데이터 정리)

기본용량의 64GB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저장공간이 부족해지게 됩니다. 이때 아무리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하고 사진을 정리해도 더 이상 줄여지지 않는 상태에 도달하게 되는데, 이때 카카오톡 앱의 데이터를 정리해 주면 상당히 많은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카카오톡의 모든 데이터를 정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카톡방의 사진과 미디어를 정리해 봤는데 일일이 대화방에서 삭제를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앱을 삭제하고 다시 다운로드하여도 백업데이터가 불러지기 때문에 용량을 확보가 안되죠. 이때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즉 카카오톡 모든 대화방의 미디어를 한 번에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대화백업을 통해 텍스트 대화만 남겨놓고 앱을 삭제한 뒤 재설치를 통해 용량을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대화 백업하기

카카오톡-화면
카카오톡 앱에서 대화 백업하기

카카오톡을 실행 > 오른쪽 위 설정 아이콘 선택 > 채팅 항목 선택 > 대화백업 선택

 

이렇게 하면 대화는 모두 저장됩니다. 이상태에서 앱을 삭제한 뒤 대화 복원을 하면 사진 및 데이터는 모두 날아가고 대화만 살아있어 용량이 매우 작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 계속 봅시다.

 

앱 삭제 후 대화 복원하기

카카오톡-앱-삭제
대화를 백업하고 앱삭제 후 재설치하여 대화를 복원합니다.

대화 백업하기를 선택 > 비밀번호 입력 (이 비밀번호를 기억해 놔야 앱을 재 설치 했을때 대화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 앱삭제 > 앱 재설치

 

카카오톡 앱을 재설치하면 자동으로 대화 불러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